PGA 투어에 돈으로 경쟁 시작한 LIV 투어 그리고 필 미켈슨의 해명 l LIV 골프 논란의 본질 VIDEO: Mickelson opens up about LIV Tour, PGA Tour Monday at Brookline

 

필 미켈슨, PGA투어 개막에 LIV 투어 논란 밝히다

LIV 투어와 2억 달러 계약도...사우디 자본 참여

 

PGA, LIV 투어 참가 17명 선수 전원 자격 정지시켜

미켈슨,  PGA 투어 생활 어려워 보여

 

    미켈슨은 30년 이상 PGA 투어 골프 선수로 활동해 왔으며, 조만간 그의 경력의 장을 마감할 생각이 없다.

하지만 그것에는 한 가지 큰 문제가 있었다.

 

PGA 투어에 돈으로 경쟁 시작한 LIV 투어 그리고 필 미켈슨의 해명 l LIV 골프 논란의 본질 VIDEO: Mickelson opens up about LIV Tour, PGA Tour Monday at Brookline

 

미켈슨은 LIV 골프와 새로운 여정을 시작했다. 이 리그는 PGA 투어와 경쟁하고 있고 몇몇 유명한 선수들을 영입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이 51세의 스타는 이달 초 골프 채널의 브렌틀리 로민에 약 2억 달러에 달하는 리브 골프와 계약을 맺었다.

 

리브 골프에 합류하기로 한 결정은 미켈슨에게 중대한 결과를 가져왔다. PGA투어는 골프와 정치적 이유로 엄청난 비난에 직면했을 뿐 아니라 지난 주말 런던에서 열린 제1회 LIV 골프대회에 참가했던 미켈슨을 포함한 17명의 선수 전원을 자격을 정지시켰다.

 

 

 

두 투어에서 경쟁하는 것은 지금 당장은 불가능하지만, 미켈슨은 여전히 그 생각을 포기하지 않고 있다.

 

미켈슨은 21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브룩라인의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나는 어느 쪽이든 어느 쪽이든 내가 좋아하는 길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30년간 PGA투어와 골프에 보답한 것 같다. 그 강좌에서의 성취를 통해, 저는 평생 회원 자격을 얻었다. 나는 그것을 간직할 것이다. 그런 다음 앞으로 어떤 이벤트를 할지, 어떤 이벤트를 할지 내가 선택할 것이다."

 

두 투어에 모두 출전할 수 없다는 점 때문에 미켈슨은 2022년 일정을 확정하기 어렵다. 그렇긴 하지만, 그는 다음 달에 열리는 브리티시 오픈에 출전할 계획이다.

 

미켈슨은 "다른 선수들과 함께 출전 정지를 당한 것이 공개적이었다"고 말했다. "앞으로 그것은 단지 추측일 뿐이다. 저는 LIV 이벤트를 할 거예요. 나는 브리티시 오픈에 출전할 것이다. 그것 이외의 것은 순전히 추측일 것이다.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미켈슨은 지난 해 10월 이후 제이 모나한 PGA투어 커미셔너와 단 한 번도 대화를 나누지 않았다고 월요일 밝혔다. 지난 주 모나한이 리브 골프와 PGA 투어 출전 선수들에 대해 언급한 강압성을 감안할 때 미켈슨이 조만간 PGA 투어 생활을 재개할 가능성은 희박해 보인다.

 

미켈슨은 "PGA투어가 제공한 많은 기억, 기회, 경험, 우정에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이것들은 평생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저는 더 많은 것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nbcsports.com/boston/phil-mickelson-hopes-continue-pga-tour-career-despite-liv-golf-involvement)

 

https://youtu.be/qi_8soqIyIg

 

 

LIV 골프 논란의 본질 

 

    필 미켈슨은 엘리트주의자다. 젊은 시절부터 “PGA 투어는 30명이 출전하는 소수 정예 대회로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렇게 된다면 30등 밖 선수들은 직업을 잃게 된다.

 

언론인 알란 쉽넉이 쓴 책 『필 미켈슨』은 그에 대한 평범한 선수들의 얘기를 전했다. “타이거도 재수 없지만, 최소한 우리 이름은 알았다. 필은 우리에 관해 관심이 아예 없고 이름도 모른다.”

 

LIV의 간판 스타들인 필 미켈슨(오른쪽)과 더스틴 존슨. [AP]

 

그렉 노먼도 세계 랭킹 1위였던 30년 전부터 소수 엘리트 선수의 월드투어를 주창했다. 1994년 실행 직전까지 갔는데, PGA 투어의 방해와 일부 선수들의 불참으로 좌절됐다.

 

그 두 사람이 의기투합해 만든 것이 요즘 시끄러운 LIV 골프다. LIV의 커미셔너인 노먼은 “30년 지켜온 소신이 실현되고 있다”고 했고 미켈슨은 “내가 LIV 골프를 설계했다”고 말했다.

 

LIV 골프가 인권 유린국 사우디가 지원하는 투어라서 반대한다는 이가 많다. 그러나 PGA 투어가 신장 위구르 자치구 인권탄압으로 전세계의 비난을 받는 중국에서 대회를 할 땐 문제 제기는 거의 없었다.

 

논란의 본질은 엘리트 선수들이 일반 선수들 무리에서 떨어져 나오려는 시도와 이에 따른 갈등이라고 본다.

 

 

 

미켈슨과 노먼은 PGA 투어가 엘리트 선수에 정당한 대가를 주지 않는 사회주의적인 조직이라 생각한다. 엘리트 선수들이 일반 선수들 때문에 피해를 보고 있다고 여긴다.

 

돌이켜보면 LIV와 대립하는 PGA 투어 자체도 엘리트주의에 의해 생겼다. 1968년까지 투어 선수들은 레슨프로 중심의 PGA(of America)의 한 지회였다.

 

그렉 노먼. [EPA=연합뉴스]

 

프로 골프 인기가 높아지면서 방송 중계권료 규모가 커졌는데 그 돈을 레슨프로 중심의 PGA에서 관리했다. 그들은 골프를 더 성장시키기 위해 풀뿌리 무대에서 일하는 레슨 프로를 지원해야한다고 여겼다.

 

반면 투어 프로들은 “왜 우리가 번 돈을 나눠야 하느냐”며 반발했고, 68년 말 독립했다.

 

그렇게 만들어진 PGA 투어는 투어 선수들에 의한, 선수들을 위한, 선수들의 모임이다. 그러나 선수들 간에도 이해관계는 갈린다.

 

[전문]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78908#home

 

 

 

 

Final Round | LIV Golf Invitational London

https://youtu.be/FC3Vy0i04t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