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은 뭐가 두려워 자신의 적을 안고 있는가(Feat.이준석)

 

불가사의한 일

 

정진석 “이준석, 정부 반대에도 우크라行 고집... 자기정치라면 심각”

鄭부의장 “李대표, 尹정부에 보탬되는 여당 역할 먼저 고민해야”

 

   국민의힘 정진석 국회부의장이 6일 이준석 대표를 향해 “‘우크라이나 방문’ ‘혁신위원회 설치’ ‘2024년 총선 공천 혁명’ 등 혁신 개혁 변화도 중요하겠지만, 굳이 우선순위를 따진다면 윤석열 정부에 보탬이 되는 여당의 역할을 먼저 고민해야 하지 않겠느냐”고 했다.

 

윤석열은 뭐가 두려워 자신의 적을 안고 있는가(Feat.이준석)
국민의힘 정진석(왼쪽) 국회부의장이 지난 1일 국회도서관에 마련된 6·1 지방선거 개표상황실에서 이준석(오른쪽) 대표와 나란히 앉은 모습. /남강호 기자

 

정 부의장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이 대표의 우크라이나 방문에 대해 “자기 정치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면 보통 문제가 아니다”라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러면서 “차분하게 우리 당의 현재와 미래를 토론하는 연찬회부터 개최하는 게 순서”라고 했다.

 

정 부의장은 이 대표의 우크라이나 방문이 신중하지 못했다고 비판했다.

 

 

 

정 부의장은 “집권당 대표가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에 간 저간의 사정을 알아보니, 정부와 청와대 외교 핵심 관계자들은 대부분 난색이었다고 한다”며 “보름 전쯤 이 대표가 우크라이나행을 고집해서 하는 수없이 외교부가 우크라이나 여당 대표의 초청장을 받아준 모양”이라고 했다.

 

이어 “정부가 내심 탐탁지 않아 하는 외교 분야 일이라면 적어도 여당 정치인은 그 결정에 신중해야 한다”고 했다.

6·1 지방선거 공천관리위원장을 맡았던 정 부의장은 이 대표가 제대로 중심을 잡지 못했다고도 지적했다.

 

정 부의장은 “저는 공천관리위원장으로서 우리 당의 취약점, 어디에 말하기 어려운 치부를 가까이서 들여다봤다”며 “수많은 분이 저를 찾아와 피를 토하듯 억울함을 호소했다”고 했다.

 

이어 “현역 의원들과 당협위원장들의 횡포가 적지 않았다”며 “사천, 짬짬이 공천을 막기 위한 중앙당의 노력은 턱없이 부족했다”고 했다.

김승재 기자 tuff@chosun.com 조선일보

 


 

성상납 범죄자 이준석의 윤석열 어록

 

윤석열은 뭐가 두려워 자신의 적을 안고 있는가(Feat.이준석)

https://blog.naver.com/hkc0929/222758559193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