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건설] 볼보 세계 최초 무화석강으로 만든 건설기계 l 글로벌 녹색 건설시장, 2030년까지 7,740억 달러 규모 전망 Fossil-free steel world first for Volvo CE ㅣ Green Construction Market Size Projected US$ 774 B..

 

볼보그룹, 

글로벌 기후 목표 향한 산업 혁신 주도 목표

 

   세계 최초로 무화석강을 이용해 만든 건설기계가 고객에게 인도됐다.

 

Volvo Construction Equipment(Volvo CE)는 탄소 중립을 향한 가장 최근의 단계에서 화석 없는 강철을 사용하여 구축된 건설 기계를 고객에게 납품한 최초의 제조업체가 되었으며, 가치 사슬의 기업들이 변화를 추진함에 따라 실제 솔루션에 대한 혁신의 빠른 추적을 입증했다.

 

6월 1일, Volvo CE의 멜커 젠버그 사장이 Lead가 주최한 행사에서 오랜 고객인 NCC에 A30G 경첩 운반차를 인도했다.IT – 산업 전환을 위한 리더십 그룹 – UN 환경 회의 스톡홀름 +50과 함께. 존 케리 미국 대통령 기후특사와 아니카 스트란델 스웨덴 기후장관이 참석했다.

 

 

[친환경 건설] 볼보 세계 최초 무화석강으로 만든 건설기계

 

이 같은 움직임은 이 회사가 일반 생산 환경에서 구현 테스트의 일환으로 화석 없는 강철을 사용한 세계 최초의 차량 개념을 공개한 지 불과 9개월 만에 나온 것이다.

 

 

 

엄선된 고객에 따라 상업적인 도입이 점진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Volvo CE는 이 신속한 첫 인도가 글로벌 기후 목표를 향한 산업 혁신을 주도하려는 Group의 야심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라고 말한다. A30G는 스웨덴 볼보 CE의 브라즈 공장에서 기존 제조 공정을 사용하여 스웨덴 철강 회사인 SSAB의 화석 없는 강철을 사용하여 생산되었다.

 

Melker Jernberg는 '우리는 건설 산업의 탈탄소화에 성공하기 위해 가치사슬의 행위자들이 협력하고 행동할 필요가 있다고 확신한다. 다른 주도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기업들과의 강력한 파트너십 덕분에, 우리는 이제 화석 없는 건설로 가는 변화를 주도할 수 있고 화석 없는 강철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기계를 고객에게 최초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약속을 행동으로 바꾸는 것이 우리가 살고 싶은 세상을 만드는 열쇠다.'

 

Tomas Carlsson, 최고 경영자 겸 NCC 사장은 '우리는 지속 가능한 개발에 기여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의 높은 수요에 부응하는 기계를 선택하는 것을 포함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단호하고 체계적으로 일하고 있다. 이 훌륭한 예에서 보여지듯이, 지속 가능한 변화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여러 참가자들 간의 강력하고 적극적인 파트너십이 필요하다.'

 

과학 기반 목표의 일환으로 볼보 CE는 2040년까지 온실가스 순 배출 제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회사는 기계의 전기화와 함께 철강이 주요 구성 요소인 제품에 사용되는 원자재를 포함하여 전체 가치 사슬에서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했다. 볼보 CE는 기계와 부품에 화석 없는 강철을 사용한 생산이 점진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며 강철의 가용성과 같은 측면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말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agg-net.com/news/fossil-free-steel-world-first-for-volvo-ce)

 


 

2030년까지 7,740억 달러 규모의 녹색 건설 시장 전망

 

   세계 그린건설 시장 규모는 향후 8년간 11.8% 이상의 CAGR로 증가하는 2030년까지 7,74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녹색 건설은 건설된 환경의 창조와 사용을 가능한 한 환경 친화적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철학이자 기술 세트이다. 친환경 공사는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제한하고 심지어 설계 단계부터 조립 단계까지 일부 긍정적인 이점까지 준공 후 구조물의 기능성에 추가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글로벌 녹색 건설시장, 2030년까지 7,740억 달러 규모 전망

 

건축 자재의 가공은 환경에 가장 해로운 영향을 미치는 건설의 구성요소 중 하나이다. 

 

목재, 철강, 콘크리트, 그리고 다른 건축 자재들의 생산은 삼림 벌채, 오염, 탄소 배출, 그리고 다른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녹색 건축은 그들이 사용하는 재료와 그것들이 더 환경 친화적인 결정을 내리기 위해 어떻게 생산되고, 처리되고, 처리되는지를 조사함으로써 이러한 영향을 줄일 수 있다. 

 

집중적으로 가공되거나 잠재적으로 독성이 있는 물질 대신, 더 환경 친화적인 천연 물질로 구조물을 건설할 수 있다. 또 다른 접근법은 수리나 교체가 덜 필요한 고품질 재료를 활용하는 것이다.

 

 

 

녹색 건설은 크고 작은 건설 과정의 수많은  변경을 수반한다. 환경 친화적인 건축 자재 사용, 연료 소비를 줄이기 위해 현대적이고 연료 효율이 높은 장비 사용, 그리고 고의적이고 안전한 방식으로 독성 물질을 폐기하는 것이 모두 친환경 건설 접근법의 예이다.

 

글로벌 그린건설시장 성장요인

녹색 건물들은 보통 흥미로운 실험으로 여겨졌지만 몇 년 전에 현실 세계에서는 비현실적인 프로젝트로 여겨졌다. 새로운 건설과 개조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건물 등급과 성과 측정 시스템의 개발은 지속 가능성에 대한 비즈니스 태도의 변화에 도움을 주었다. 

 

예를 들어, 워싱턴 D.C.에 있는 미국 녹색건축위원회(USGBC)는 엄격한 에너지 및 환경설계 리더십(LEED) 등급제를 개발했다. 다른 평가 시스템으로는 영국의 BREAM(Building Research Institution's Environmental Assessment Method)과 호주의 Green Star가 있습니다. 이러한 등급 시스템은 시장 리더들이 녹색 건설에 더 집중하게 하여 시장에 수많은 성장 기회를 창출하게 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globenewswire.com/news-release/2022/05/25/2450715/0/en/Green-Construction-Market-Size-Projected-US-774-Billion-By-2030-Exclusive-Report-By-Acumen-Research-And-Consulting.htm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