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기계,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 본상 수상 l 울산공장에 2,000억원 규모 투자
현대건설기계는 유명 디자인상인 독일의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차세대 미니굴착기 시리즈 3종(HX35Az, HX40A, HX48Az)으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들 미니굴착기 3종은 역동적이고 강인한 호랑이의 모습을 모티프로 한 '타이거 아이즈'(Tiger Eyes)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친환경 요소와 작업의 편의성을 높인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았다.
현대건설기계는 미니굴착기 3종이 배출가스 규제 '스테이지 5'(Stage Ⅴ)를 충족하는 친환경 장비임을 고려해 도색 작업시 환경오염 물질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단일 컬러 그래픽을 확대 적용하고, 제작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오염 물질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또 시트와 에어컨을 인체공학적으로 배치해 작업 피로도를 낮추고, 캐빈 안에 통창을 적용해 작업 능률을 높였다고 부연했다.
현대건설기계의 지난해 전체 굴착기 판매 대수 중 6t(톤) 이하 미니굴착기의 비중은 약 20% 수준으로, 2019년 이후 매년 늘어나는 추세다.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약 21.1% 늘어난 6천826대의 미니굴착기가 판매돼 회사의 역대 최대 매출 달성에 기여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차세대 미니굴착기 시리즈를 오는 12월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연합뉴스] 매일경제
*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Red Dot Design Award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디자인 공모전의 하나이다. 이 대회의 목적은 디자인계에서 걸출한 양질의 작품에 명예를 수여하는데 있다. 1955년부터 디자이너 및 제조업자들은 해마다 열리는 우승자 선출에 지원해왔다. 위키백과
현대건설기계, 울산공장에 2,000억원 규모 투자
생산능력 50% 키운다
신설법인으로 출범 후 최대 규모 투자, 건설장비 연 15,000대 생산 가능
작업시간 단축 및 물류비용 감소 등으로 수익 개선 효과 기대
그룹내 건설기계부문 성장의지 및 글로벌 건설장비 시장 호황 등에 따라 투자결정
현대제뉴인(현대중공업그룹 건설기계부문) 자회사인 현대건설기계가 글로벌 건설기계 호황기를 맞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생산거점인 울산공장에 약 2,000억원을 투자한다.
현대건설기계는 14일(화) 공시를 통해 울산공장 생산규모 확대 및 제조공정 간소화 등에 4년 동안 1,941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이는 현대건설기계가 2017년 현대중공업에서 분할돼 신설법인으로 출범한 이후 최대 규모의 투자다.
이번 투자는 공장 노후화로 인해 비효율적이었던 생산 라인을 재정비함으로써 효율을 극대화하고, 굴착기, 휠로더 등 건설장비 생산 규모 확대에 초점을 두고 이뤄진다.
현대건설기계 홍보실
[전문]
https://www.hyundai-ce.com/ko/media/latestNews/563
Red Dot Award: Design Concept 2021 Highli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