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노른자 들어 올리는 종이접기에서 영감받은 로봇 도구 VIDEO: Watch this origami-inspired robotics tool lift egg yolks and bubbles
산업과학 Construction,Science/IT 과학 IT & Science2022. 1. 27. 19:21
과학자들은 일본의 기리가미(종이접기) 예술에서 영감을 받아 날달걀 노른자를 깨지 않고 들어 올릴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섬세한 로봇 그리퍼를 만들었다.
기리가미는 종이접기와 비슷한 일본의 미술품이지만, 종이접기에 단독으로 의존하기 보다는 복잡한 오려내기를 사용하여 인상적인 3D 예술을 창조한다는 점이 다르다.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의 전문가들이 만든 플라스틱 그리퍼는 사람의 머리카락과 살아있는 물고기를 손상시키지 않고 들어올릴 수 있을 정도로 정밀하다.
동영상은 그들이 날 계란 노른자 위에 있는 샴푸 거품 덩어리와 심지어 잣을 구멍을 뚫지 않고 들어올리는 것을 보여준다.
그리퍼는 일단 새로운 논문에서 개념으로 시연되지만 관절 임플란트와 같은 생물의학 기술에 대한 응용이 가능할 수 있다.
그들은 또한 부드럽고 유연한 관절이 있는 로봇을 만들어서 그것들을 부러뜨리지 않고 집어들 수 있는 소프트 로봇 공학에 대한 진보를 나타낸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Watch this origami-inspired robotics tool lift egg yolks and bubbl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