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HD현대 '디벨론', 혁신상 2관왕 VIDEO: Develon wins two CES 2024 Innovation Awards
Develon의 스마트 충돌 완화(SCM) 시스템
X-Agent 시스템
베키 슐츠 전력 부문 컨텐츠 담당 부사장
Develon(구 두산건설장비)은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24 전자제품 박람회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CES 2024 혁신상의 일환으로 자사의 기술 솔루션 2개가 두 개의 별개 부문에서 인정받고 있다고 발표했다.
Develon의 스마트 충돌 완화(SCM) 시스템은 Vehicle Tech & Advanced Mobility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능동형 안전 시스템은 카메라와 레이더의 센서 융합(Sensor Fusion)을 통해 굴삭기 주변의 물체를 감지한다.
굴삭기는 4개 이상의 카메라를 탑재해 360도 올 어라운드 뷰를 제공하는데, 사람이나 물체를 선택적으로 감지하는 데 AI 기술이 사용된다. 180도 수평 시야각을 가진 3개의 광각 레이더 센서를 활용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감지된 물체의 거리를 측정한다. 보행자나 물체가 경고/위험 영역 내에서 감지되면 시각/청각 경고가 활성화되고 굴삭기의 스윙과 주행 속도가 감소한 후 자동으로 정지해 사고를 예방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Develon의 X-Agent 시스템은 Mobile Device, Accessories & Apps 부문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X-Agent는 굴삭기, 휠로더, 관절형 덤프트럭 운전자의 생산성과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안된 솔루션이다.
엑스에이전트는 운전자/장비 상태, 작업계획 등의 정보를 분석해 최적화된 경로를 만들어 비숙련 근로자의 생산성을 약 30% 향상시키는 AI 기능이 있다고 회사 측은 주장했다. 비전 정보를 활용해 보다 원활한 원격제어가 가능하도록 2G나 3G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메타정보를 추출해 최소한의 정보를 전송힌다.
Develon wins two CES 2024 Innovation Awards
Develon wins two CES 2024 Innovation Awards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