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 '반포푸르지오 리모델링'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ㅣ 금호건설, 봉명3구역 재개발 수주

 

 

한화 건설부문,

반포푸르지오 리모델링 사업

 

   반포푸르지오 리모델링주택조합은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5길 4 일대 반포푸르지오 아파트를 리모델링하는 사업에 대해 (주)한화 건설부문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조합에 따르면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달 20일과 27일 진행된 리모델링 시공자 현장설명회에 두 차례 모두 단독으로 참여하며 사업 수주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한화 건설부문, '반포푸르지오 리모델링'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조합 측은 리모델링 시공이 일반 재건축과 달리 골조를 남긴 채 신축하는 고도의 기술력이 요구된다는 점을 감안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한화 건설부문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반포푸르지오는 서울 강남권에 소재한 교통과 교육, 편의성 등을 두루 갖춘 뛰어난 입지로 알려져 있다. 지하철 9호선 신반포역의 초역세권에 위치해 잠원초, 계성초, 세화여중, 반포중, 신반포중, 세화고, 세화여고 등이 지척이다.

 

아울러 대학병원과 특급호텔, 고속터미널, 백화점 등을 도보권에 두고 있는 것은 물론, 인근에 반포천과 한강이 흐르고 반포종합운동장이 위치해 친환경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대상자로 선정된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해 리모델링 조직을 새롭게 정비하고 우수 인력을 추가로 영입하며 리모델링 수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 관계자는 “올 하반기 예정된 시공사 선정총회 절차가 차질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반포푸르지오 리모델링사업은 기존 지하 2층∼지상 12층 규모의 237가구를 266가구로 수평증축하면서 새롭게 탈바꿈될 예정이다.

이경운 기자

 

출처 : 국토일보(http://www.ikld.kr)

 

 

 

쌍용건설, 반도체장비 세계 1위 ASML 한국 신사옥 건립공사 수주

2천억원에 수주 동탄에 업무·연구 캠퍼스 조성 까다운 반도체 회사 사옥 건립 국제 건축 기술력 인정 받은 것 (편집자주) 쌍용건설은 글로벌 반도체 장비업체 네덜란드 ASML의 한국 신사옥(뉴 캠

conpaper.tistory.com

 

속도붙은 ‘강남권 리모델링’ 반포·잠실·대치서도 수주전

fnnews.com/news/202201191744060608

 

금호건설,

봉명3구역 재개발

 

29층 아파트 1,272세대 신축

 

금호건설이 충남 천안시 봉명3구역 재개발사업을 수주했다고 3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총 2,798억468만2,500원으로 최근 매출액 대비 13.66%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봉명동 118-59번지 일대 봉명3구역은 면적이 6만7,686.5㎡로 앞으로 지하2~지상29층 아파트 12개동 1,272세대 및 부대복리시설 등을 지을 계획이다.

 

 
금호건설, 봉명3구역 재개발 수주
아유경제 edited by kcontents

 

한편 이 곳은 천안역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교통이 양호하다. 봉서초, 천안성정초, 천안봉명초, 천안계광중, 천안고 등이 가까워 교육환경도 좋다. 주변에 롯데마트, 이마트, 순천향대천안병원 등도 있다.

박노창 기자 park@arunews.com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