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공모] 국토안전관리원, 소규모 교량 합동점검 네이밍 ㅣ 행복청, 2022년 행정중심복합도시 아이디어‧제안 공모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소규모 교량 합동점검 네이밍 아이디어 공모

지역사회 안전확보를 위한 소규모 교량 합동점검 네이밍

 

  국토안전관리원(이하 관리원, 원장 김일환)은 지역사회 안전확보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소규모 교량 합동점검에 대한 네이밍을 국가지식재산 거래 플랫폼 “아이디어로(www.ipmarket.or.kr/idearo)”를 통해 10월 7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관리원은 지역사회의 안전확보를 위한 공공서비스 확대의 일환으로 시설물안전법에 지정된 3종 교량과 종외 소규모 교량 시설물을 대상으로 지자체·공공기관과 합동안전점검을 수행하고 있다.

 

[아이디어 공모] 국토안전관리원, 소규모 교량 합동점검 네이밍


 

 

 

 

최근 3년간 지역사회의 소규모 교량 30개소(경남 하동군, 전남 순천시, 경남 남해군 등)와 국립공원관리공단·지자체 내 출렁다리 10개소를 점검하여 시설물 안전을 확인하였고, 관리원이 보유한 첨단기술(3D 스캐너, 드론 등)에 대한 지역사회와의 기술 교류 등 공공서비스를 수행하였다.

 

관리원은 이번 네이밍 공모로 채택된 새로운 공공서비스의 이름을 발판 삼아, 안전하고 편리한 국토를 조성하여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인근 지자체를 중심으로 합동점검을 확대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끝)

국토안전관리원

 


 

국민의 제안이 정책이 됩니다! 

 

행복청, 2022년 행정중심복합도시 아이디어‧제안 

공모대회 실시 [9.28~10.26)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상래, 이하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과 관련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22년 행복도시 아이디어‧제안 공모대회’를 실시한다. 

 

공모기간은 9월 28일(수)부터 10월 26일(수)까지 4주간 진행되며, 행정중심복합도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복청, 2022년 행정중심복합도시 아이디어‧제안 공모

 

 

 

 

공모주제는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과 관련된 창의적인 아이디어’이며, 행복청의 정책이나 국민 서비스 개선방안에 대한 제안도 가능하다.

 

< 제안공모 대회 우수사례 >

(2019) 비알티(BRT) 노선명 변경 및 지도에서 노선 식별화 

(2020) 보행자 안전을 위한 인도 볼록거울 설치, 지능형 이동수단 거치대 

(2021) 버스정류장 큐알코드를 활용한 정보제공, 청소년을 위한 여가시설 조성 

 

참여방법은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idea) 생각참여(생각모음)  공모 게시글’에서 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제안서를 첨부하거나, 행복청 누리집(www.naacc.go.kr)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50만 원, ▲우수상(2명) 30만 원, ▲ 

 

장려상(3명) 2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며, 미수상작 중에서 정책 반영이 가능한 채택제안도 3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형욱 기획조정관은 “살기좋은 행정중심복합도시로 건설될 수 있도록 제안공모대회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제안된 의견들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기획조정실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