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랩 햅틱 디바이스 2.0 ㅣ GITAI 로봇 팔 "S10" ㅣ RSL, 내비게이션 시스템 VIDEO: Haptic Device 2.0 Demo: IKEA chair assembly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1 [ Naver Lab ]

 

로봇과 조종하는 사람에게 

양방향으로 힘의 피드백 전달

 

햅틱 Hatic 

스마트 디바이스의 기능 중 하나로, 입력장치를 통한 피드백을 이용하여 촉각과 운동감, 힘을 느끼게 해주는 기술이다.

 

Haptic Device 2.0 

네이버랩스에서는 로봇과 조종하는 사람에게 양방향으로 힘의 피드백을 전달하는 햅틱 디바이스를 개발하고 있다. 

 

네이버랩 햅틱 디바이스 2.0
via youtube

 

새로운 버전의 햅틱 디바이스는 이전 버전(https://www.youtube.com/watch?v=HsrOY...)에 비해 높은 힘 전달 투명성과 더 넓어진 조작범위 등 사용자의 조작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해당 영상은 햅틱 디바이스 2.0을 이용한 의자 조립 시연 영상이다. 복합적이고, 세밀한 동작들의 작업능력이 월등히 향상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youtu.be/8pXJy0jOrrY

 

 

 

#2 [ GITAI ]

 

GITAI는 상업용 우주 정거장을 위한 10미터 자율 로봇 팔인 "S10"을 개발했는데, 이 팔은 미국의 여러 회사에서 개발 중이다. GITAI S10은 NASA의 기술 준비 수준(TRL) 3단계에 해당하는 다양한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여기서는 이 기술 데모 비디오를 공개한다.

 

GITAI 로봇 팔 "S10"
via youtube

 

GITAI develops a 10 meter robotic arm for space

https://youtu.be/kBdmq4SWUHY

 


#3 [ RSL ]

 

  다리 달린 로봇 이동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알려지지 않은 환경에서 자율 항법은 여전히 미해결 문제로 남아 있다. 이상적으로,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불확실성 하에서 안전 한계 내에서 작동하면서 로봇의 이동 능력의 모든 잠재력을 활용한다. 로봇은 하드웨어, 이동 제어 및 지형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주변 지형의 횡단 가능성을 감지하고 분석해야 한다. 여기에는 지형을 횡단하는 데 필요한 위험, 에너지 또는 시간 소모에 대한 정보가 포함될 수 있다.

 

RSL, 내비게이션 시스템
via youtube

 

Locomotion Policy Guided Traversability Learning [IROS 2022]

https://youtu.be/GGQ72tbAq0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