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히 오는 죽음...젊은 사람들이 심장마비로 죽는 이유 How to prevent heart attack in youth

 

   심장 근육에 산소를 공급하는 혈류가 심하게 또는 완전히 끊기면 심장마비를 일으킨다. 

 

이전의 사람들은 심장병이 노인들에게만 영향을 준다고 믿었지만, 잘 알려진 사람들의 슬픈 죽음은 온 나라를 충격에 빠트렸고 젊은 (그리고 사실, 꽤 신체적으로 건강한) 사람도 심장마비에 걸릴 수 있는 것에 대한 논쟁을 부채질했다!

 

젊은 사람들이 심장마비로 죽는 이유
  newsfounded.com

 

심장 마비가 젊은 사람들에게 흔한가?

일반적으로 45세 이상의 남성과 55세 이상의 여성은 심장마비에 걸릴 위험이 높다. 그러나 젊은 심장마비 피해자들은 흡연자, 비만일 가능성이 높으며 고혈압이나 당뇨와 같은 만성 질환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건강하지 못한 생활방식이 심장에 많은 스트레스를 주어 젊은 성인들에게 심장마비를 일으키게 할 수도 있다는 것은 매우 명백하다.

 

 

 

건강에 각별히 신경 쓰고 가끔 건강검진 받아야

 

심장마비 증상

종종, 심장마비는 어떠한 경고 신호도 없이 당신에게 몰래 다가갈 수 있습니다. 심장혈관이 막히는 과정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다. 심장근육을 공급하는 혈관이 좁아지면 간혹 혈액공급이 줄어든 것을 보완하기 위해 심장에 봉사하는 다른 근방의 혈관이 커지는 경우가 있어 심장마비의 초기 징후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다.

 

다음은 심장마비의 발생을 특징 짓는 증상이다

 

· 가슴 통증 또는 불편함: 대부분의 심장마비는 가슴 중앙에 불편함이나 통증을 유발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불편한 압박, 쥐어짜기, 또는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몇 분 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저절로 풀렸다가 다시 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 가슴이 불편하거나 불편하지 않은 상태에서 호흡곤란.

· 식은땀, 메스꺼움 또는 어지러움

· 한쪽 팔이나 양쪽 팔, 등 또는 목에 통증이나 불편함이 있다.

 

증상은 남성과 여성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남성과 마찬가지로 여성에게 가장 흔한 심장마비 증상은 가슴 통증이나 불편함이다.

 

그러나 여성은 남성보다 호흡곤란, 메스꺼움/구토, 등이나 턱의 통증을 포함한 다른 증상 중 일부를 가질 가능성이 다소 더 높다.

 

당신은 심장 마비가 올 수도 있고, 알지도 못할 수도 있다.

이것을 조용한 심장마비라고 부른다. 증상이나 가벼운 증상을 보이지 않거나 환자가 인식하지 못한다.

 

젊은 사람들이 심장마비로 죽는 이유
Firstpost

 

심장마비의 이유

과도한 콜레스테롤과 지방은 심장 근육에 혈류를 공급하는 혈관인 관상동맥에 축적될 수 있다. 이것은 그들이 좁아지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이 과정은 죽상경화증이라고 알려져 있고 축적된 것을 플라그라고 한다. 관상동맥 내의 그러한 플라크가 부서지면, 그 주위에 혈전이 형성될 수 있다. 이 혈전은 혈관을 통해 심장근육으로 가는 혈류를 막아 산소와 영양소 부족을 초래할 수 있다. 그 결과, 심장 근육의 일부가 손상되어 심장마비를 일으킬 수 있다.

 

 

 

지질 프로파일 테스트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체크한다

 

심장마비는 어떻게 진단되나?

심장 마비는 다음과 같은 특정 건강 검사를 통해 진단할 수 있다.

 

· 심초음파 및 CT-CAG와 같은 영상검사를 권고합니다

· 심장의 전기 활동을 측정하는 검사인 심전도 검사

· 심장마비에 대한 혈액 검사를 통해 조용한 심장마비가 발생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심장 트로포닌을 측정하는 검사는 심장 손상이 발생했는지 여부를 알 수 있도록 도와준다.

· 관상동맥혈관조영술(CAG)을 통해 확인된다.

 

심장마비는 어떤 느낌인가?

심장마비를 겪는 것은 무서운 경험이다. 그러나, 심장마비를 겪는 모든 사람들이 굴복하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심장마비에서 살아남고 그들의 삶을 즐긴다. 이를 위해서는 위험요소를 알고 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위험요소

 

젊은이를 심장마비의 위험에 빠뜨리는 요인은 다음과 같다.

 

· 흡연 및 알코올

·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

· 고혈압

· 비만

· 통제불능당뇨병

· 앉아서 생활하는 생활방식

· 가족력

· 높은 스트레스 수준

 

 

보통, 심장마비는 누구의 요인도 아닌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한다.

 

How to prevent heart attack in youth
Science

 

집에서 심장마비 응급치료

심장마비는 집에서 치료할 수 없는 응급상황의 증세다. 하지만, 누군가가 심장마비를 경험한다면 할 수 있는 것들을 알아야 한다.

 

다음 팁을 참고한다

 

· 앉아서 쉬게 하고 침착하면서 빠르게 움직인다

· 꽉 끼는 옷은 모두 느슨하게 푼다

· 환자가 반응이 없으면 구급차를 동시에 불러 심폐소생술(CPR)을 시작하거나 수동 흉부압박을 실시한다.

· 알려진 심장 질환이 있는 사람이 흉통약을 복용한 경우, 약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통증이 가라앉지 않으면 의료 지원을 요청한다.

 

COVID-19 이후 심장마비

연구에 따르면 COVID-19는 심장 근육에 손상을 입히고 심장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에 대한 여러 가지 이유가 제시되었는데, 그 중에는 체내에서 순환하는 높은 수준의 염증이 포함된다. 심장에 미치는 영향은 기존에 심장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더 심할 수 있다. COVID에서 회복한 후에도 경고 신호가 느껴지면 의사의 도움을 받도록 한다.

 

 

청소년 심장마비 예방

건강한 생활습관은 심장마비 예방의 핵심이다.

 

· 담배를 끊다. 흡연은 심장병에 걸릴 위험을 두 배 이상 높인다.

· 혈압, 콜레스테롤, 혈당을 포함한 여러분의 활력 수치를 억제한다

· 만약 당신이 과체중이거나 비만이라면 살을 빼라.

· 규칙적인 운동을 한다. 심지어 30분 동안 활발하게 걷는 것도 심장 건강에 매우 유익할 수 있다.

· 나쁜 지방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과 설탕을 제한한다. 

신선한 과일과 야채 그리고 통곡물의 섭취를 늘린다.

· 술을 너무 많이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절주한다.

 

심장마비는 생명을 위협하며 응급 치료를 필요로 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효과적이고 시의 적절한 치료 덕분에 심장마비에서 살아남았다.

 

당신이 필요한 것은 그 작은 변화들을 한 번에 한 단계씩 통합하는 것입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timesofindia.indiatimes.com/blogs/voices/how-to-prevent-heart-attack-in-youth/)

 

Recent Articl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