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재료를 사용해 미니 후버댐 우회교량 만들기 VIDEO: Finished mini Hoover Dam Bypass Bridge

 

REINFORCED CONCRETE: VERSATILE AT ANY SIZE?

 

  우리 중에는 모델 제작에 노력을 쏟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하지만, 무언가의 축소 모델이 복제되는 것은 흔치 않다. 정확히 만들어지는 것은 드문 일이다. 대신 모델은 카드, 폼, 유리섬유 또는 수지로 만들어질 수 있다. 타이니 월드는 실제 축적 모델링 토목 공학 프로젝트와는 정반대의 관점을 취한다. (실제 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여기에 후버댐 우회교의 축척모델이 제작되었다. 철근 대신 와이어 그리드가 목재 대신 발포고무가 사용됐으며 콘크리트 대용도 훨씬 부드러운 모르타르다.  다양한 교량 구조가 현장에서  만들어 지고 있으며, 그 결과는 기대했던 만큼 강력하다.

 

우리는 이것이 콘크리트 건물과 구조물을 모델링하기 위한 훌륭한 기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우리가 생각하기에 이 정도 규모의 다른 응용분야가 있을 수도 있는 재료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압출 성형, 3D 프린팅 플라스틱 또는 목재와 비교했을 때 소규모 강화 시멘트의 강성, 강도 및 질량은 어떨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래의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보는 것은 흥미롭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Finished mini Hoover Dam Bypass Bridge | Mini construction | Hoover Dam Project

(Source: 

https://hackaday.com/2021/09/26/reinforced-concrete-versatile-at-any-siz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