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추천하는 야영장 이 곳 [산림청]

 

초보캠퍼는 화천숲속야영장으로 모여라

화천숲속야영장, ‘캠핑길라잡이프로그램’ 운영 

 

산림청 2021.06.30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이영록)는 산림청 1호 숲속야영장인 국립화천숲속야영장에서 “캠핑길라잡이 프로그램”을 7월부터 10월까지 월 2회씩(성수기인 7, 8월은 1회 운영) 연 6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캠핑길라잡이 프로그램”은 캠핑 입문자들에게 야영 장비를 구입하기 전에 장비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 또는 가족에게 맞는 캠핑 스타일을 만들 수 있으며, 나아가 건전하고 올바른 캠핑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2020년부터 운영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1박2일 동안 기본적인 텐트 및 장비 설치 사용법, 캠핑의 예절과 안전 등 입문자들이 알아야 할 기초적인 부분부터 나무 문패 만들기 등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초보 캠퍼들에게 기초지식을 전수하고 가족들과의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공식 블로그(blog.naver.com/huyangforyou)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회차별로 선착순 모집 일정과 안내문이 공지될 예정이다.

 

단,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프로그램 운영 일정, 체험 인원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신청하기 전 공식 블로그 확인이 필요하다.

 

 

이영록 국립자연휴양림소장은 “캠핑길라잡이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캠핑문화를 선도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산림청 1호의 숲속야영장답게 좀 더 국민에게 다가갈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보다 많은 국민이 이용하고 즐길 수 있는 야영장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숲나들e

 

화천숲속야영장 위치도 구글맵

 

케이콘텐츠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