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그리 버드 사업가, 핀란드~에스토니아 세계 최장 해저 터널 건설 추진 VIDEO:Helsinki–Tallinn undersea Tunnel

 

 

Helsinki–Tallinn Tunnel 

길이 103km 터널 관경 17m

사업비 최대 240억 불 소요

 

   바이러스성 비디오 게임 앵그리 버드(Angry Birds)의 한 사업가가 핀란드와 에스토니아 사이의 해저 열차 터널 사업을 위한 민간 자금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두 나라는 현재 그들의 수도 헬싱키와 탈린 사이의 터널에 대한 오랫동안 논의되어온 계획을 현실로 한 걸음 더 가까이 가져가면서 의향서 또는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https://www.breakingnews.ie/world/entrepreneur-behind-angry-birds-heads-up-plan-for-european-undersea-tunnel-1121477.html

 

 

사진설명

피터 베스터백카가 헬싱키 탈린 해저 철도 터널에 대한 이전 기자회견에서 말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앵그리 버드 비디오 게임 시리즈로 재산을 모은 기업가 피터 베스터백카와 그의 파인스트 베이 지역 개발 회사가 주도할 예정이다.

 

이 야심찬 프로젝트는 핀란드 만 북쪽 헬싱키와 남쪽 탈린 사이의 250미터 아래 두 개의 103킬로미터 길이의 고속철도 승객과 화물 터널 건설을 계획하여 세계에서 가장 긴 해저 터널이 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터널의 지름은 17미터로, 각 터널은 필요할 경우 다른 서비스와 더불어 두 개의 열차 노선도 운영할 수 있다.

 

breakingnews.ie

 

현재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운송 시스템을 미래에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미래의 기술 발전을 위해 터널들폭으로 계획한 것이다. 

 

베스터 백카는 16대의 플라즈마 보링 머신을 사용하면 프로젝트 진행 속도가 빨라질 것이며, 이르면 2024년 12월에 터널이 완공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인공섬

터널에서 나오는 화강암 암반으로 각 나라 해안선에서 15km 떨어진 인공섬 2개를 조성해 아래 터널에 환기, 접근, 에너지 공급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북쪽으로 1평방 킬로미터의 더 큰 섬은 기차역, 상점, 기업체, 저렴한 주택이 있는 유흥 중심지로 변모할 것이다.

 

TunnelContact.com

 

 

이 프로젝트는 150억 유로에서 200억 유로(약 240억 불)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중국의 벨트 앤 로드 이니셔티브를 너무 수용한다는 비난이 제기되는 가운데, 논란이 되고 있는 중국 후원자들의 자금 지원을 받고 있다.

 

현재 1만 명의 에스토니아인들은 일을 위해 페리로 헬싱키까지 매일 통근하는데, 각 방향에서 2시간이 걸리는 여행 출근을 한다. 반대로 핀란드 관광객들은 그림 같은 올드타운과 저렴한 술값에 이끌려 탈린을 자주 찾는다.

 

제안된 기차여행은 여행시간을 20분으로 단축시켜 두 도시 사이의 자본교류를 증가시키고 더 긴밀한 사회적, 사업적 관계를 형성할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Undersea rail tunnel aims to transform Helsinki and Tallinn into one metropolitan area

youtu.be/XYu2iUviMOM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