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조성 속도


새만금,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조성에 속도 낸다.


종합지원센터, 재생에너지 설비 제조기업 입주계약 체결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12월 9일 전북테크노파크(원장 양균의), ㈜플라스포(대표 권오정)와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입주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입주계약은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된 상황에서도 투자협약 기업이 차질 없이 입주를 진행해 더욱 반가운 소식이다.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조감도 소비자저널 - 티스토리

edited by kcontents

전북테크노파크는 새만금 산단 2공구(7,296㎡)에 200억 원을 투자해 에너지산업 융복합과 관련한 연구개발(R&D), 인력양성, 창업기업 육성 등을 지원하는 종합지원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종합지원센터는 내년 8월에 착공해 ‘23년 4월에 준공할 예정으로 연관기업 유치, 산·학·연 네트워크 운영 등의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산단의 에너지산업 융복합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플라스포는 에너지저장장치용 전력변환장치, 태양광ㆍ풍력용 인버터 등을 생산하는 강소기업으로, 새만금 산단 1공구(16,500㎡)에 111억 원을 투자해 내년 1월에 착공해 6월에 제조공장을 준공할 계획이다.


㈜플라스포는 경기도 일산에 본사와 기술연구소를 두고 있으며, 경기도 파주에 1, 2공장(연간 생산능력 300MW)을 가동 중이다.



테크노파크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종합지원센터’ 입주위치



이성해 새만금개발청 차장은 “새만금 산단은 풍부한 재생에너지를 활용해 에너지 자립은 물론, 그린수소 생산 등 한국형 뉴딜을 선도할 스마트 그린산단으로 거듭나고 있다.”라면서, “에너지융복합 종합지원센터와 플라스포가 빠른 시일 내 입주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새만금개발청은 작년 11월 산업부가 새만금 산단을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로 지정한 이후, 수상태양광ㆍ해상풍력을 기반으로 한 재생에너지산업 육성을 위해 에너지융복합 종합지원센터 건립을 놓고 관계기관과 지속해서 협의해 왔다.

 

이번 에너지융복합 종합지원센터와 플라스포의 입주계약을 계기로 새만금 산단은 재생에너지와 연계한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로 발돋움할 기반을 마련했다.

산업진흥과 새만금개발청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