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2천만원` 생활안정자금 융자 특수고용직 모두 혜택

`1인당 2천만원` 생활안정자금 융자 모든 특수고용직으로 확대


     산재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특수고용직(특고) 종사자도 1인당 최대 2천만원의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융자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근로복지공단은 7일 "특수고용직과 영세 자영업자 등 근로 취약계층 생계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내일(8일)부터 근로복지기본법에 따른 생활안정자금 융자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두루누리 사회보험

edited by kcontents


이에 따라 모든 특고 종사자는 산재보험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생활안정자금 융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산재보험에 가입한 1인 사업주도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지금까지 생활안정자금 융자 지원 대상은 저소득 근로자와 산재보험 가입 대상인 보험설계사 등 특고 종사자 13개 직종에 한정돼 있었다.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융자 지원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결혼 자금과 의료비 등을 저리로 융자해주는 사업으로, 일정 요건을 충족한 근로자 등은 1인당 최대 2천만원의 융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업 첫해인 1996년부터 지난해까지 약 25만명에게 1조4천억원이 지원됐다.


생활안정자금 융자 신청 등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근로복지공단 콜센터나 근로복지넷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매일경제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20/12/1256044/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