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고속철 턴키 3개 공구 시공사 선정 ㅣ 대림산업, 부산 재송2구역재건축정비사업 수주


무안공항 경유 호남고속철 턴키구간 시공사 선정…연말 착공

    무안국제공항을 경유하는 호남고속철도 2단계 건설 공사의 시공회사가 선정돼 연말께 착공될 것으로 보인다.

전남도는 13일 호남고속철도 2단계 건설이 진행되는 전체 7개 공구 가운데 '턴키 방식(일괄 수주 계약)'으로 추진한 3개 공구의 시공사를 선정했다.

함평 학교∼무안읍 구간(2공구) 동부건설
무안 현경∼망운면 구간(4공구) 대림산업
무안 망운∼청계면 구간(5공구) 태영건설 컨소시엄

호남고속철도 2단계 건설공사 노선도 기술인
edited by kcontents

함평 학교∼무안읍 구간(2공구)은 동부건설이, 무안 현경∼망운면 구간(4공구)은 대림산업이, 무안 망운∼청계면 구간(5공구)은 태영건설 컨소시엄이 각각 선정됐다.

일반공사로 발주한 나머지 4개 공구는 입찰 참여 업체를 대상으로 종합 심사한 뒤 낙찰자를 결정할 계획이다.



개찰은 오는 24일로 예정돼 있다.

전남도는 나주 고막원∼목포 임성까지 43.9㎞ 구간에 해당하는 호남고속철도 2단계 건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당초 계획보다 2년 앞당긴 2023년 개통을 목표로 국비 확보 등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사업이 완료되면 공항 접근성이 대폭 개선돼 충남과 경남, 전남 동부권까지 무안국제공항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박철원 도 도로교통과장은 "전 구간이 개통되면 서울에서 목포까지 이동 시간은 2시간 11분으로 단축된다"며 "조기 완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매일경제




대림산업, 부산 재송2구역재건축정비사업 수주


    대림산업 건설사업부는 10월 31일(토), 부산 재송2구역재건축정비사업을 수주하였습니다. 이번 수주는 특히 조합을 설득하고, 당사가 단독으로 시공권을 확보하기 위해 도시정비부문 사업팀과 관리팀이 원팀으로 협력하였습니다. 두 팀은 기존 사업지들의 사례를 분석하고 조합을 설득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맞추었습니다. 


조감도


본 사업지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송동 1030번지 일대로, 해운대 센텀시티 인근에 위치하며 백스코, 영화의전당, 신세계백화점 등 우수한 생활인프라와 초,중,고가 근접한 우수한 학군으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지역입니다. 본 사업은 지하6층~지상34층, 8개 동 아파트 938세대 및 부대복리시설을 건설하는 공사로, 공사 금액 1,806억원(VAT 별도)으로 대림산업이 단독으로 시공합니다. 2023년 5월 착공 예정입니다.

대림산업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