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현장 르포] 세종청사 복합편의시설 제3공사 '250톤급 지붕 철골' 설치 완료


복합편의시설 제3공사, 250톤급 지붕 철골 설치 완료

 

주요 철골 공정 완료 후 외장패널 설치 등 내년 5월 준공 예정


    20일 행복청에 따르면 정부세종청사 6동 맞은편에 건립되는 본 시설은 부지 16천㎡, 건축 연면적 36천㎡에 지상2층, 지하2층 규모로서 다목적홀, 풋살장, 수영장 등을 갖춘 체육시설로 건립한다.


이 건축물은 지난 6월 다목적홀 지붕 구조물을 설치했으며, 이번에 풋살장 지붕에 유선형 입체 외관 구조물을 설치함으로써 주요 골격을 갖추게 됐다.


세종시 복합편의시설 제3공사(체육관)가 250톤급 지붕 구조물(철골트러스) 인양을 완료하는 등 당초 계획에 맞춰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다. <사진>


특히 이번 풋살장 지붕에 설치된 구조물은 약 250여 톤의 원형 구조물로, 지상에서 조립한 후 200톤급 크레인 2대, 300톤급 크레인 2대로 5시간에 걸쳐 수직으로 들어 올려 이미 설치된 철골기둥에 연결해 설치했다는 것.


이번에 지붕 구조체 설치가 완료됨으로써 이후 외부 마감공사인 비정형 외장 패널이 올 연말까지 설치될 예정이다. 내년 내부 마감 및 조경공사 등을 거쳐 5월쯤이면 준공될 것으로 보인다.




이 체육시설이 운영되면 세종시에서 부족했던 수영장 시설 확충과 함께 공공체육시설로는 처음으로 실내 풋살장을 갖추게 됨으로써 이전공무원 및 시민 등의 체육활동이 더욱 다양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 복합편의시설 제3공사 조감도/토문건축

edited by kcontents


최재석 행복청 공공청사기획과장은 “이 체육시설의 지붕 구조물 설치가 완료됨으로써 내·외부 마감공사 등 계획과 일정에 맞춘 공사추진 여건이 마련됐다”면서 “남아 있는 공사도 철저한 안전 및 품질관리와 더불어 준공 후 적기 운영에도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지은 기자 세종의소리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