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제1회 기술제안공모제 개최 ㅣ 2020 서울국제정원박람회 학생정원 공모


HDC현산, 제1회 기술제안공모제 개최


     HDC현대산업개발 은 중소·벤처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확대하고 미래 건설산업을 선도할 우수 기술을 발굴하기 위한 ‘제1회 기술제안공모제’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기술제안공모제를 통해 HDC현산은 우수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하는 한편 파트너십을 통해 기술력 향상을 독려해 상생협력 강화와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함께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2020 플러스 HDC 기술제안공모제 포스터 (제공=HDC현대산업개발)


참여 대상은 국내 기업이라면 특별한 자격 조건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상 기술은 ▲원가절감·공기단축·공법개선·품질안전 향상 기술 ▲스마트 생산(모듈화) 및 건설 ICT 기술 ▲특화 디자인(설계·인테리어) ▲4차 산업 대응기술 ▲건설분야 가치창출 아이디어 등 건설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이라면 모두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13일부터 오는 9월11일까지 HDC현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이후 10월 서류심사, 11월 PT심사를 거치게 된다. 품질향상 및 품질개선도, 창의성 및 독창성, 원가절감(수익성) 기여도, 실제 현장 적용성 여부 등의 기준에 맞춘 분야별 전문가 평가를 받게 된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열릴 계획이다. 우수한 성과를 거둔 4개 기업에 대상 1000만원을 비롯해 총 2000만원의 기술개발지원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파일럿 테스트를 통한 사업화 기회 부여, HDC현산 협력회사 등록, 장기공급권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계획이다. HDC현산은 수상 기업과 기술협약을 체결하고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해당 기업의 기술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함으로써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HDC현산 관계자는 "이번 기술제안공모제가 우수 기술 발현의 플랫폼이 되어 미래 건설산업을 선도할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대거 발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HDC현산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함께 성장하게 될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아시아경제]



참신한 아이디어로 정원문화 확산…2020 서울국제정원박람회 학생정원 공모 


서울시, 서울로 7017 일대 도시재생지역에 조성·전시할 학생·정원공모(7.31(금)까지)

1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5개 작품은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 조성·전시 기회 제공

학생정원(8㎡내외) 총 5개소 존치정원으로 조성, 1개소당 200만원 정원조성비 지원


     서울시는 국내외 조경, 원예 등 관련 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한 창의적인 정원디자인 공모인 「2020 서울국제정원박람회 학생정원 공모」를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학생정원은 정원문화 확산과 관련하여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담은 정원모델을 발굴·조성하여 시민들에게 정원생활 체험공간을 제공하고 조경 및 정원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된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는 ‘Link Garden, Think Life(정원을 통한 지역·일상·사람과의 연결)’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마을주민들이 함께 이용하고 즐길 수 있는 동네정원을 만들어 가는 것이다.


2020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주제이기도 한 ‘Link Garden, Think Life’는 단절된 도시 공간을 정원으로 연결하고, 이를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꾀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특히, 학생정원은 박람회 이후에도 주민들이 직접 정원을 가꾸고 일상 속에서 정원을 만나는 문화가 중림동·만리동에 피어날 수 있도록 하며, 유지관리가 용이하고 구조적으로 안전하며 창의적인 정원 디자인을 제안해야 한다.  




조경, 정원, 원예, 건축, 도시계획, 산업디자인 등 관련 학과 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1개 팀당 5명까지 참여가능하다.


공모신청서 접수기간은 7월 29일(수)부터 7월 31일(금)까지이며,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서울특별시 고시공고란(www.seoul.go.kr)’ 또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 홈페이지(festival.seoul.go.kr/garden)’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출품신청서 및 참여팀 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각 1부와 작품설명서 1부를 제출하고, 출품도판(A2사이즈 세로형태의 JPG 1매)을 제출하면 된다.


‘2020 서울국제정원박람회 학생정원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운영사인 ㈜환경과조경(klam@chol.com/02-521-46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출된 공모신청서는 1차 심사를 거쳐 8월 7일(금) ‘서울국제정원박람회 홈페이지(festival.seoul.go.kr/garden)’를 통해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학생들이 서울로 7017 및 서울역 도시재생지역인 중림동·만리동 일대에 동네정원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총 5개 작품 서울특별시장상 및 상금 총 240만원 수상


① 1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팀은 8월 중 워크숍이 진행된다. ② 9월 28일 ~ 10월 6일 9일간 정원을 조성하며, ③ 10월 7일 2차 현장심사 후 ④ 10월 8일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 코로나19로 인한 박람회 일정 연기 등 주최 및 주관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아울러, 7월 17일(금)부터는 정원 네트워크의 핵심인 동네정원을 함께 조성하고 가꿀 ‘동네정원사’를 공개모집한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국제정원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로 창의적인 정원이 만들어지길 바라며, 시민들이 학생정원이라는 일상생활 속 정원을 통해 직접 가꾸어 나가는 시민주도형 정원문화가 확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정원문화 확산…2020 서울국제정원박람회 학생정원 공모.hwp

서울시 

케이콘텐츠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