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등 충청권 대학생들, 코레일 수자원공사 등 공기업 취업 기회 늘어난다 ㅣ 도로교통공단, 2020년도 상반기 실무직 공개 채용


도로교통공단, 2020년도 상반기 실무직 공개 채용


총 30명 채용, 6월9일까지 온라인 접수


     도로교통공단이 2020년도 상반기 실무직(무기계약직)을 공개 채용한다고 27일 밝혔다.



채용규모는 총 30명이다. 분야별 실무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며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해 보훈대상자 전형을 구분해 별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환경관리, 시설관리, 보안안내다. 정부 가이드라인에 따른 블라인드 방식을 통해 능력 중심의 채용을 추진한다.


합격자는 3개월의 수습기간을 거치게 된다. 공단은 근무평가를 통해 실무직으로 정식 임용할 예정이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6월9일 18시까지다. 전형방법,세부 응시자격 요건 등의 내용 확인 및 접수는 공단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한국경제





한국철도·수자원공사도 '지역인재' 뽑는다…충남권 취업문 확대


    대전 등 충청권 대학생들이 한국철도(코레일)와 수자원공사 등 공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된다.


국토교통부는 27일 열린 제23차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이 같은 내용의 '지역인재의무채용 대상 기관 확대 방안'이 의결됐다고 밝혔다.


조선일보

edited by kcontents


현재 지방 10개 혁신도시로 이전한 109개 공공기관에선 지역 대학 출신자들을 뽑는 지역인재 의무채용제도를 운영하고 있지만 충남과 대전은 혁신도시가 없어 상대적으로 차별을 받을 수 있다는 지적이 있었다.


국토부는 이를 고려해 지역인재 의무채용 기관을 확대하기 위해 법령을 정비하고 다른 부처들과 신규 대상 기관을 협의해 왔다.




이번에 지역인재 채용 의무가 부여된 21개 공공기관은 과거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이전한 기관 15곳과 수도권에 있었던 기관의 업무를 승계하거나 이관받아 현재 지방에 있는 기관 6곳이다.


대전 충청권에 있는 공공기관이 코레일과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조폐공사,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특허정보원 등 20개에 달한다. 나머지 1곳은 부산에 있는 기술보증기금이다.


또 대전·세종·충남·충북 지역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범위를 통합하는 내용으로 개정된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이 이날 시행되면서 20개 충청권 공공기관들이 충청권에 있는 대학을 대상으로 의무 채용을 할 수 있게 된다.


다음달 1일 관보 고시 이후 채용공고를 하는 공공기관부터 적용을 받게 된다. 최초 적용 기관은 내달 10일 채용공고를 낼 예정인 한국조폐공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대섭 국토부 혁신도시정책총괄과장은 "지역인재 의무채용 대상 기관 확대를 통해 그간 제도의 사각지대에 있었던 대전지역 학생들도 혜택을 받는 것은 물론, 더욱 많은지역 청년들이 지방에 정착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아시아경제]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