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건설기계 및 부품 평가기술 연구개발 시험연구동 착공


    전북도는 최근 스마트 건설기계산업의 새 지평을 열 스마트 건설기계 및 부품 평가기술 연구개발을 위한 시험연구동을 착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만금단지 모습/연합뉴스

edited by kcontents


스마트건설기계 시험연구동(이하 시험연구동)은 산업부 지역거점사업인 ‘스마트건설기계용 융복합부품 평가기반 구축사업’으로 추진 중이며 새만금 국가산업연구단지 2공구(군산시 새만금북로 산-45)에 2층 규모(건축면적 : 1,393㎡, 연면적 : 2,081㎡)로 2021년 3월 완공을 목표로 조성 예정이다.


시험연구동 착공을 시작으로 이와 관련 시험설비 3종 등을 도입하여 정부의 포스트 코로나 대응전략에 발맞춰 기존 주력산업과 더불어 신산업분야 진출 활성화에 중점적으로 힘을 싣는다는 계획이다.


‘스마트건설기계 융복합부품 평가기술 기반구축’사업은 스마트 건설기계에 적용되는 자율작업 시스템, 전기・전자제어 동력시스템, 스마트 건설 통합 관제 시스템 시험설비 인프라 구축과 평가기술 연구를 수행하며, 기업 기술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지역 내 혁신기관 간의 협업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전북도




제5차(2021~2025년)임도설치 계획 수립


    전라북도산림환경연구소는 산불예방‧진화 및 산림재해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대량목재 생산 등 안정적인 산림경영기반 구축을 위한 제5차 임도 설치 계획(2021~2025, 5개년)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전북일보

edited by kconetnts


임도설치계획은 2001년부터 5년 단위로 수립하고 있으며, 금번이 제5차 계획(‘21 ~ ’25년)으로 각 시·군에서 필요로 하는 임도시설 계획을 제출받아 타당성 평가를 통해 수립하게 되는데,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동물의 서식상황, 임상, 지형·토양의 특성, 주변도로 및 임도의 현황 등을 고려하여 향후 5년간 총 148개노선 304.19km(간선임도-92개 노선 199.50km, 작업임도-56개 노선 104.69km)를 설치하게 된다.


설치한 임도(林道)는 산림경영의 기반시설로 산림의 육성, 임산물 반출, 산불방지 및 산림보호, 산림병해충 방제 등 산림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필수시설로써, 최근에는 휴양·여가·산악레포츠 등 국민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는 시설로 활용하고 있다.

전북도

케이콘텐츠


 

Posted by engi, conpaper Eng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