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낮추는 방법 간단한 3가지 방법


    최근 일본, 미국에서 60세 이상에서 고혈압 진단 기준을 완화하고 있는데요,, 기존 혈압 140이상에서 150 이상일 때 고혈압이라고 합니다.
 
고혈압 기준을 완화하는 이유는 뇌와 심장 합병증을 막기 위해 고혈압을 치료하는데 최고 혈압이 150이 넘는 환자는 혈압 약을 썼을 때 그 예방 효과가 확실하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pinterest.co.kr
edited by kcontents 


 
최고 혈압이 140에서 150 사이의 환자들은 약을 써도 그 예방 효과가 확실치 않는데다가 60세 이상은 여러 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약이 서로 충돌해서 부작용을 겪기 쉽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고혈압은 아무런 증상이 없다가 어느 순간 뇌와 심장, 신장 등에 치명적인 질병을 유발하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가 아니더라도 평소 혈압이 높은 사람들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짠 음식을 줄이고 다이어트를 하는 등의 일반적인 방법 외에도 손쉽게 혈압을 낮출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소개합니다. 


 
느리게 심호흡하기
연구결과 15분 동안 3~4번 심호흡을 한 사람들의 혈압이 크게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어느 곳에서든지 하루에 2분 정도만 느리고 깊게 숨을 들어 마시고 내쉬기를 한다면 혈압이 떨어질 뿐 아니라 중추신경계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악력 운동하기
몸 전체를 움직이지 않고 근육을 자극하는 방법으로 등척 성 운동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등척 성 운동은 손잡이 형 훈련 기구를 가지고 하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등척 악력운동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1주일에 3일 씩 12~15분 동안 훈련 기구를 손으로 꽉 쥐었다 푸는 동작을 2분 동안 하고 잠깐 휴식한 뒤 다시 하는 운동을 하면 혈압이 크게 떨어진다고 합니다. 


 
명상하기
눈을 감고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하는 초월 명상법을 하면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구영봇건강블로그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