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건축 교육....건축주대학 10기 수강생 모집

돈버는 건축 교육…조선일보 건축주대학 10기 수강생 모집


     예비 건축주들을 성공으로 이끄는 멘토 역할을 해 온 ‘조선일보 땅집고 건축주대학’이 제10기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땅집고 건축주대학은 단순한 집짓기 기초 교육이나 건축 인문학 강의가 아닙니다. 중소형 빌딩과 상가, 임대용 주택(다가구·다세대·상가주택 등)을 지어 수익을 올리는 실전 노하우를 알려드리는 ‘돈 버는 건축 교육 과정’입니다.



조선일보 땅집고 건축주대학 수강생들이 서울 연희동 상가주택 현장을 찾아 성공 요인에 대해 듣고 있다. /땅집고


땅집고 건축주대학 수강생들이 강의가 끝날 때쯤이면 대부분 “이런 것도 모르고 전 재산을 털어넣어 건축했다가 낭패를 볼 뻔 했다”고 합니다. 건축주대학 강의를 들었다고 혼자서 건축을 완벽하게 진행하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건축주라면 반드시 갖춰야 할 기본 소양과 실무 지식을 촘촘하게 쌓아 건축가나 시공사와 원활한 의사 소통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10기에도 ‘수익형 주택(다세대·다가구·상가주택)’과 ‘수익형 빌딩(근생·중소형 빌딩)’ 등 2개 클래스를 개설합니다. 건축주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만 엄선해 최고의 전문가들이 알기 쉽게 전달해 드립니다. ▲공실 없이 수익률 높이는 건축 기획과 설계 노하우 ▲시공 견적서와 계약서 제대로 보기 ▲하자를 줄이는 현장 시공 ▲빌딩 마케팅과 브랜딩 기법 ▲건축을 활용한 상속·증여 전략 등으로 구성합니다.

(☞커리큘럼 확인·수강신청하기)


이번에도 케이스 스터디와 현장 학습을 총 4회 편성했습니다. 케이스 스터디의 경우 단순 이론 교육에서 벗어나 다양한 성공·실패 사례를 통해 건축주로서 필요한 소양과 실무 지식을 알려드립니다. 도시재생 전문가인 서용식 수목건축 대표가 리모델링 성공 사례를, 김동희 KDDH 소장은 신축 성공 케이스를 각각 집중 분석합니다.


조선일보 땅집고 건축주대학 수강생들이 서울 강남구 논현동 빌딩 신축 현장을 찾아 시공 과정에서 알아야 할 체크 포인트에 대해 설명듣고 있다. /땅집고




현장 학습도 강화합니다. 국내 최고 건축 기획가 중 한 명인 김종석 쿠움파트너스 대표는 현재 높은 수익을 올리는 서울 연희동 일대 상가주택과 빌딩을 직접 찾아가 성공 비법을 공개합니다. 현상일 구도건축 소장은 서울시내 시공 현장 3곳을 돌아보면서 건축주가 반드시 알아야 할 10가지 시공 체크 포인트를 알려드립니다.


할인 혜택도 많습니다. 지인·가족과 함께 등록하는 1+1 등록시 각각 수강료를 20% 할인합니다. 부부가 함께 신청하면 선착순 5쌍에 한해 1명 무료 수강 혜택을 드립니다.


이번에 강좌에서 수강생을 위한 ‘1대1’ 컨설팅 프로그램을 강화했습니다. 수강생이 보유하거나 구입할 건축 예정 부지에 지을 수 있는 건축물의 용적률, 건폐율, 높이 제한 등을 검토하는 법규 및 규모 검토를 1회 무료로 제공합니다. 또, 땅집고가 선정한 상속·증여 전문 세무사 6명이 모든 수강생 대상으로 건축을 통한 상속·증여 프로그램에 대한 무료 컨설팅(1회)도 해드립니다.


과정별 상세한 커리큘럼, 일정, 교수진 소개, 온라인 수강신청은 땅집고 건축 홈페이지(www.csacademy.kr)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성공회빌딩 2층 모임공간 상연재에서 조선일보 건축주대학 수익형 주택반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땅집고




[제10기 조선일보 땅집고 건축주대학 수강생 모집]


교육 과정·모집 정원

-수익형 주택(다세대·다가구·상가주택) 과정: 20명 안팎

―수익형 빌딩(근린생활·중소형 빌딩) 과정: 20명 안팎

※모든 과정은 선착순(수강료 입금 기준) 모집하며, 과정별 정원이 채워지면 마감합니다.

운영사무국으로 전화(02-724-6396)하시면 수강 신청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일시

-10월 22일~11월 26일(매주 화·목요일 오후 7시~9시30분, 토요일 현장 강의 2회 등 총 13회)


장소

-서울 중구 정동 성공회빌딩 본관 2층 상연재


수강료

-1인당 160만원


할인 혜택

-2인 동반 등록 시 각각 20만원 할인

-부부 동반 등록 시 200만원(선착순 5쌍까지는 160만원임. 단, 등록 마감일 전 신청자에 한함)

※ 중복할인 불가




수강 신청:아래 수강신청하기 버튼을 누른 후 안내에 따라 신청하면 됩니다.

수강 신청하기


문의

-운영사무국 (02)724-6396


주최

-조선일보 땅집고


커리큘럼 소개


<수익형 주택 과정>



 

<수익형 빌딩 과정>





 

 

한상혁 기자 조선일보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