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코레일, 보훈 및 장애인 신입사원 70명 채용/ 건설업계 하반기 경력직 채용 일정은?

금호건설,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10월 1일까지 접수

경영관리·영업·시공 분야 등 모집

     금호건설이 그룹 공채 형태로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16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이번 금호건설 채용의 모집직무는 경영관리/영업(전공무관)·안전관리(우대전공=안전공학)·시공(우대전공=토목공학/건축공학/기계공학/전기공학/환경공학)등이다.

입사지원은 오는 10월 1일(오후 6시)까지 금호아시아나그룹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금호건설 본사가 소재한 금호아시아나 그룹 사옥. 사진=구윤성 기자 비즈한국
edited by kcontents

지원자격은 △기 대학 졸업자 또는 2020년 2월 졸업예정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안전관리부문은 건설안전기사 또는 산업안전기사 필수, 기타 관련 자격증 우대 등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직무적성검사 및 한자시험·1차면접(역량면접·집단토의)·2차면접(인성면접)·건강검진·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채용 일정은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에서 ‘금호아시아나그룹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 그룹공채’ 모집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이종욱 기자 경북일보



코레일, 보훈 및 장애인 신입사원 70명 채용

사무영업·차량·토목·건축·전기통신 분야
이달 30일부터 접수

   코레일이 보훈 및 장애인 특별전형으로 신입사원 70명을 채용한다고 16일 밝혔다.

코레일의 이번 채용은 취업이 어려운 취약계층에 대한 채용의 기회를 넓히고 사회형평적 고용을 촉진하기 위함이다.

코레일 통합사옥/아시아경제
edited by kcontents

직무는 사무영업, 차량, 토목, 건축, 전기통신의 5개 분야로 보훈 대상자 40명과 장애인 30명을 선발한다.



보훈 전형은 직무별로 사무영업 5명, 차량 10명, 토목 10명, 건축 5명, 전기통신 10명이다. 장애인 전형은 사무영업 5명, 차량 10명, 건축 5명, 전기통신 10명을 뽑는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류검증과 필기시험, 면접시험 등의 순서로 나이와 출신지역 등이 공개되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자는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10월 2일 오후 2시까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채용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원택 코레일 인재경영실장은 “사회형평적 채용에 힘써 앞으로도 취업 취약계층의 고용 확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기태 기자  건설이코노미뉴스



건설업계 경력직 채용 활발… 하반기 채용 일정은?

     하반기 공채모집과 별개로 주요 건설사들의 경력직 채용도 활발하다.

16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현대건설, 대우건설, 한화건설, 코오롱글로벌 등이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현대건설의 경력사원 모집분야는 기자재 품질관리이며 25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기계·화공계열 전공자 ▲업무경력 2년 이상 ▲영어 활용능력 우수자(토익스피킹6 이상) ▲사우디 아람코 공사 경력자 우대 ▲NDE ASNT Level 3 자격보유자 우대 등이다.

wildapricot.com
edited by kcontents

대우건설의 경력직 모집분야는 IR, 해외세무 등이며 22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증권사 건설담당 애널리스트(또는 RA) 업무 1년 이상 또는 상장 건설사 IR·공시 업무 1년 이상 유경험자(IR 대상) ▲금융투자분석사 및 투자자산 운용사 자격증 보유자 우대(IR 대상) ▲회계·세무 업무 유경험자(경력 5~10년), 해외 건설현장 또는 법인 근무 유경험자 우대, 이전가격(TP) 검토 및 정책수립 유경험자 우대(해외세무 대상) ▲영어회화 능숙자(공통) 등이다.



한화건설은 건축시공 경력직원을 29일까지 회사 채용사이트를 통해 뽑는다. 자격사항은 ▲4년제 대학 졸업자 ▲건축관련 학과 ▲현장 시공 경력 3년 이상(또는 2개 이상 PJ 수행경력 이상) ▲건축기사 자격증 소지자 우대 등이다.

이 밖에 ▲코오롱글로벌(18일까지) ▲한신공영(30일까지) ▲쌍용건설(30일까지) 등도 경력직원을 뽑는다.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