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개발, 부산 에코델타시티 3단계 2공구 조성공사 수주 유력/ 대원, 2건의 공사계약 잇따라 수주

부산 에코델타 3단계 2공구 고려개발 수주 


설계심의 수위

524,739㎡, 728억 규모


    부산도시공사가 발주한 부산 에델타시티 3단계 2공구 조성공사 실시설계기술제안입찰 심의 결과 고려개발이 한진중공업에 앞서 수주에 한발짝 다가섰다.


에코델타 3단계 2공구 전체 조감도 및 위치도


부산광역시 강서구 대저2동 일원에 524,739㎡의 단지를 조성하는 이 공사는 착공일로부터 62개월 공기로 계획되었으며, 총공사비는 지급자재와 VAT를 제외하고 728억의 규모다.




이 사업에는 고려개발과 한진중공업이 경쟁했으며 고려개발은 동부엔지니어링과 신성엔지니어링 등이 설계를, 한진중공업은 삼영과 동해 등이 설계를 담당했다.


 

갈매기를 형상화한 교량12교


고려개발은 갈매기의 꿈이라는 설계 컨셉을 적용해 교량12교의 보도부를 갈매기 날개와 꼬리 형상으로 디자인하고 갈매기 부리모양의 조형물을 설치했다.

이석종 기자  기술인신문




대원, 연이은 공사계약…"국내 수주 다각화 박차"


    대원 은 최근 공개 입찰에서 2건의 공사계약 수주에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


대원은 최근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가 발주한 ‘화성 동탄2 택지개발사업 조경공사 2-3공구(근린공원10호)와 전북지방조달청이 발주한 ‘전주 치명자성지 세계평화의 전당 건립공사’ 공개입찰에서 대원이 최종낙찰자로 선정됐다.


화성동탄2 택지개발사업 조경공사 공구분할도/라펜트

edited by kcontents


화성동탄2 택지개발사업 2-3공구 조경공사는 113억원(컨소시움, 대원 40% 약 44억원) 규모의 공사로 이달 착공해 2021년 3월 준공 예정이다. 해당 공사는 근린공원 내 생태연못, 데크로드, 체력단련시설, 물놀이장, 소나무 식수 등 시설 및 조경을 포함하는 공사다.




또 치명자산 세계평화의 전당 공사는 110억원(컨소시움, 대원 51% 약 56억원) 규모로 이달 착공해 2021년 2월 준공 예정이다. 천주교 전주교구가 전주시 완산구 치명자산 일원에 건립하는 ‘세계 평화의 전당’은 대지면적 3만9053㎡(지상 3층, 연면적 9033㎡) 규모로 다목적홀, 회의장, 공연장, 도서관을 비롯해 숙박시설, 식당, 야외시설 등을 갖춘 시민개방형 문화공간으로 꾸며질 계획이다. 치명자산성지는 매년 10만여 명 이상의 천주교 순례자가 방문하는 곳으로 전주지역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대원 관계자는 "대원은 아파트 브랜드 ‘칸타빌(Cantavil)’로 국내 및 베트남에서 활발한 주택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산업단지조성, 택지조성, 도로공사 등 각종 인프라사업 및 일반 건축수주 부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주택외 다양한 수주 스펙트럼을 넓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아시아경제]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