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의 주가 향방은?/ 현대건설의 '힙합'...여성 래퍼 키썸과 콜라보

GBC 착공 지연과 현대건설 실적

주택 경기 불확실성 GBC 실적이 방어해 줄 수 있어

   현대차그룹의 숙원사업 중 하나인 서울 삼성동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건립이 속도를 내고 있는 가운데 가장 난관으로 꼽히는 국방부와의 문제도 하나씩 실마리를 풀어가고 있다. 그럼에도 올해 안에 착공은 힘들 것이라는 관측이 많다. 하지만 증권업계에서는 착공 지연이 오히려 현대건설 등 시공사 실적 유지에 도움이 될 것이란 전망을 내놓고 있다. 

서울 삼성동에 들어설 현대차그룹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조감도. (자료 제공=현대차그룹)

건설업계와 서울시 등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지난 5일 국방부와 공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GBC 건립에 따른 군작전 제한 사항 해소 방안’에 대한 중간용역 결과를 보고했다.



이번 용역에는 지상 105층, 국내 최고 높이(569m)로 조성될 GBC가 향후 비행안전과 레이더 전파에 미칠 수 있는 영향 등을 분석한 내용이 담겼다.

용역 결과는 조건부 통과로 나왔다. 비행 안전 영향 시뮬레이션 결과에 큰 틀에서 합의하고 몇 가지 군 작전 제한 사항에 대한 추가 해소 방안 제출을 현대차에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3주 정도 후 다시 만나 조율할 예정인데, 이에 따라 군에서 요구한 보완 요청 사항 등을 더한 최종 용역결과가 마무리되면 사업 추진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다만 건설업계와 증권업계에서는 GBC의 연내 착공은 힘들 것으로 보고 있다. 당초 서울시는 이날 용역 결과에 대해 국방부가 합의하면 이달 안으로 건축허가를 내겠다는 계획이었다. 



하지만 국방부가 일부 사항에 대한 추가 보완을 요구하면서 이달 중 건축 허가가 힘들어졌다. 건축 허가 이후 착공을 위해 필요한 굴토·구조 심의에도 2개월 가량이 더 소요되기 때문에 사실상 올해 안에 삽을 뜨기는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 사업은 시공비만 약 2조6000억 원에 달하는 초대형 사업이다. 이 중 현대차그룹의 주력 건설사인 현대건설이 1조 6000억 원, 현대엔지니어링은 8000억 원의 수주가 예상된다. 규모가 큰 만큼 착공시 향후 5년간 이들 건설사의 수익성과 안전성에 기여할 것으로 증권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특히 최근 분양가 상한제 확대 등 분양시장의 변수가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 주택 분양 실적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최소 내년까지는 주택부문에서 안정적인 매출 성장 및 이익 개선이 지속될 수 있다는 것이 증권업계의 전망이다.

현대건설 주가추이/다음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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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문에 일부에서는 굳이 올해 GBC가 착공되지 않아도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은 실적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라진성 키움증권 연구원은 “착공은 시기의 문제라는 점에서 가정해 보면, 연내 착공에 들어 가지 못한다고 해서 꼭 부정적이지만은 않다”며 “오히려 최근 주택시장의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내년 착공은 주택 공급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 향후 2~3년을 안정적으로 방어해 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GBC의 재원 조달 측면에서도 3조7000억 원에 달하는 총 사업비를 현대차·현대모비스·기아차 등 주력사가 분담하기에는 부담이 크다”며 “최종 건축 허가 이후 발표를 지켜봐야 겠지만 범현대가의 참여가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구성헌 기자 carlove@etoday.co.kr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798296#csidx66595ecca6853cc90994e9c4d386e6c 

현대건설의 '힙합'...여성 래퍼 키썸과 콜라보

'Make Your Own Style, 현대건설' 뮤직비디오 발표
최기훈 기자 autoindus@biznews.or.k

    현대건설이 대한민국 대표 래퍼 키썸과 함께 노래한  ‘ Make Your Own Style, 현대건설 ’ 뮤직비디오를 9월9일 9시를 기해 오픈했다



현대건설 고유 DNA인 도전과 열정을 반영한 온라인 캠페인으로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Artist Collaboration) 프로젝트로 1차 ‘건설 is Challenge’  2차 ‘ 건설 is Passion’ 를 진행한다. 

웹드라마 <설레는 직딩청춘, 현대건썰>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온라인 캠페인의 타이틀은 <현대건설의 ‘건설적인 생각’>이다. 크게 두 가지 키워드로 진행되는 이번 브랜딩 캠페인에서는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한다. 

 
현대건설이 래퍼 키썸과 함께 제작한 뮤직비디오. 소스=현대건설

그 첫 번째 주인공은 밝고 열정적인 젊은 뮤지션 키썸.

그 중 첫 번째 편인 ‘건설 is Challenge’는 현대건설의 ‘도전정신’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으로, 래퍼 키썸과 협업해 ‘Make your own Style’이라는 곡과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



‘Make your own style’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일상의 크고 작은 일에 끊임없이 도전하여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가자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키썸은 최근 네 번째 미니앨범 ‘YEAH!술(예술)’을 발표하고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여성 래퍼로 특유의 맛깔스러운 통통 튀는 랩이 특징인 뮤지션이다.
 
‘Make your own style’은 현대건설의 도전정신을 키썸만의 친근한 멜로디와 쉬운 가사로 잘 녹여냈다. 특히, 후렴구는 키썸만의 스웨그가 잘 묻어나 한번 들으면 바로 흥얼거려진다는 평이다.

현대건설 홍보실 문화홍보팀 이영주 팀장은 “대중가수와의 협업은 건설업에서는 한 번도 시도되지 않았던 이례적인 방식이어서 신선하고 친근하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 라며 “이번 키썸과의 작업은 물론 지속적으로 젊은 예술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건설업의 딱딱하고 보수적인 이미지를 탈피해 가겠다” 고 말했다.



현대건설과 래퍼 키썸이 협업한 “Make your own style”의 뮤직비디오는 9월 9일 오전 9시 현대건설 공식 유튜브(https://www.youtube.com/현대건설tv)를 통해 공개된다. 

뮤직비디오를 계기로 일상의 크고 작은 도전을 주제로 한 ‘30초 도전영상’ 이벤트를 연계해, 젊은 세대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30초 내외의 영상과 사진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제주도 항공권 및 호텔 숙박권, 에어팟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현대건설은 올 초부터 ‘현대건설TV’라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건설 is Challenge’ 에 이어 ‘건설 is Passion’을 키워드로 한 2차 캠페인도 준비 중이다. 

오는 10월에 공개 될 캠페인은 사진작가 이원석과 협업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뿐 아닌 오프라인 행사도 함께 기획되어 현대건설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산업경제뉴스 최기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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