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설협회, 유튜브 채널 '건설 통통 TV' 개국


대한건설협회, 건설인 이야기 유튜브 채널 '건설 통통 TV' 개국 

.

    대한건설협회는 29일 건설업계 이야기를 담은 '건설 통통 TV'를 개국했다고 밝혔다.


유튜브 '건설 통통 TV'는 다양한 건설소식 전달을 위해 뉴스(News)와 'TV속의 건설', 건설인의 이야기를 쉽고 재밌게 풀어가는 '건설 다 까보자'라는 대담 토크를 마련했다. 이번 토크 1화는 '공공 공사비 정상화'라는 주제로 정병윤 상근부회장이 대담자로 나섰다.


대한건설협회 유주현 회장 (첫째줄 오른쪽에서 5번째)이 단체장, 시도회장들과 함께 유튜브 개국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또 건설업을 제대로 알리고 부정적 이미지 해소를 위해 단란한 네가족의 일상을 통해 그려지는 '딸 바보 박건씨의 365일' 웹툰을 기획시리즈로 준비하는 한편, 대한민국의 경이로운 건축물, 교량 등을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과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 건설산업 발자취를 영상화한 특집은 해외 구독자를 위해 영문자막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유주현 회장은 "앞으로 건설 통통 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째, 우리 건설산업이 업계나 국민경제에 얼마나 기여하여 왔는지, 둘째, 모든 산업중에서도 경제파급 효과와 고용유발 효과가 가장 큰 산업이라는 점, 셋째, 지속적인 국가발전을 위해 SOC 투자 확대와 적정공사비 지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 넷째, 4차 산업혁명에 건설산업이 선봉에 서서 국가 발전을 이끌어 가겠다는 점 등을 국민들에게 제대로 알리고 지지와 성원을 받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8XAjW2a5HR_GjWA41N7BLg

edited by kcontents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아시아경제] 


 

케이콘텐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