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평택 포승(BIX)지구 스마트도시 정보통신공사 착공/ 충북도, 충주에 유기농산업단지 조성 나선다

경기도시공사, 평택 포승(BIX)지구 스마트도시 정보통신공사 착공


2020년 준공 목표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는 22일 황해경제자유구역 평택 포승(BIX)지구 스마트도시 정보통신공사를 착공한다고 밝혔다.


 "평택 포승(BIX)지구"(이하 평택BIX)는 평택시 포승읍 희곡리 일원에 조성되는 경기도 유일의 경제자유구역인 황해경제자유구역 내 핵심 거점지구로 경기도시공사와 평택도시공사가 공동으로 조성 중이다.


스마트도시 정보통신공사는 2020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비 약 30억원을 투입해 평택BIX 내 정보통신 설비 및 통신망 등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평택 포승(BIX)지구 스마트도시 조감도/경기일보

edited by kcontents


정보통신공사가 완료되면 대중교통정보제공 주정차위반단속 공공지역안전감시 재난CCTV 실시간교통제어 돌발상황감지 교통제어정보제공 등 총 7개 항목의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공사는 이번 정보통신공사로 평택BIX를 경기남서부의 중추적인 스마트산업단지로 만들 예정이며, 단지 내 입주기업 및 근로자들은 스마트도시의 각종 인프라를 바탕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기도시공사는 평택BIX를 시작으로 향후 도내에 조성되는 30만㎡이상 신규 산업단지를 스마트도시로 조성할 계획으로 4차산업혁명에 선제적 대응이 가능하도록 통신설비망의 고도화를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정재형 기자 환경일보 



충북도, 충주에 유기농산업단지 조성 나선다


살미면 세성리 일대


    충북도가 충주 유기농산업복합서비스단지(이하 유기농산업단지) 조성에 나선다. 단지 조성은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며 개장 시기는 2023년으로 예상된다.


24일 도에 따르면 유기농산업단지는 친환경 영농시스템을 구축하고 충주댐 인근의 자연생태관광과 유기농 유통·소비·체험·교육이 가능한 복합공간을 조성해 친환경농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조성된다.




충주시 살미면 세성리 일대 20만㎡ 면적에 터를 잡게 될 이 단지는 올해부터 2022년까지 총 180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조성된다.


 

충주 유기농산업단지 조감도/dynews.co.kr

edited by kcontents


단지 내 도입시설은 ▲교육장, 세미나실, 연구소 등 유기농복합교육센터 ▲유기농에듀팜, 오감체험공방, 유기농아카데미 등 자연생태체험 교육장 ▲유기농식품판매장, 식당, 카페 등 유기농 쉼터 ▲야영장, 체험관 등 유기농생활 체험관 ▲생태물놀이장, 야외 이벤트장 등 생태공원 등이다.




앞서 도는 지난 17일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사업투자 적절성 및 효과 등 기본계획을 승인받았다. 이에 도는 실시설계 용역 및 행정절차 등을 올해 12월까지 마무리하고 연차적 단지조성 공사 및 운영 준비를 추진해 2023년 유기농산업단지를 개장한다는 계획이다.


도는 “유기농산업단지는 유기농식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높이고 소비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조성된다”며 “이 단지의 운영으로 지역 친환경농업인의 소득도 함께 높아지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경제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