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가 추천하는 내 운전 생활 업그레이드 자동차앱 4가지

국토부가 추천하는 내 운전 생활 업그레이드 자동차앱 4가지



1. 자동차 정비? 이제 고민하지 말아요!



 

차 수리 주변 매장 비교 견적 앱인 카링은 말 그대로 정비가 필요할 때 그에 딱 맞는 자동차 관련 매장을 비교할 수 있게 해주는 앱입니다. 차를 타고 다니다 보면 타이어, 세차, 수리, 폐차, 중고차, 튜닝, 드레스업, 오일 교환 등 다양한 정비가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 카링 앱이 있다면 내 주변에 있는 매장 안내는 물론이고, 근처 매장들의 가격까지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2. 내 차 유지비 똑똑하게 관리해주는 자동차 가계부


자동차를 샀는데 생각보다 유지비가 많이 들어 걱정이시라고요? 그럴 때는 자동차 가계부 앱, 마카롱을 이용해보세요. 평균 연비, 유지비, 교체 주기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게 정리해주고, 월별 리포트를 발송해서 좀 더 알뜰한 차량 관리를 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 같은 차를 운전하는 운전자들의 차량 관리 데이터도 공유되고, 각종 운전 팁, 자동차 상식, 리콜/무상 수리 정보도 제공되니, 스마트한 자동차 관리가 가능합니다!


3. 고속도로 통행료 관련 모든 정보를 모았다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발생한 경우 등 고속도로 관련 통행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앱, 통행료 서비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는 물론이고 여러 장의 영수증을 한 번에 출력하는 등 영수증 관리에도 아주 유용한 앱입니다. 통행료 서비스 관련 FAQ로 궁금증 해결도 가능하니,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한번 이용해보세요.




4. 주차장 찾아 헤매는 건 이제 끝! 



복잡한 시내에 차를 운전해 나갔다가 주차장을 찾지 못해 곤란에 빠진 경험은 운전자 누구나 한 번쯤은 겪는 일입니다. 모두의 주차장 앱은 이런 주차장 고민을 끝내게 해주기 위해 등장했습니다. 2108년 12월 말 기준, 총 57,451개라는 국내 최다 주차장 정보를 제공하는 모두의 주차장은 현재 위치와 목적지 주변의 주차장 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색해줍니다. 또한 수도권 약 300개소 주차장에 한해서는 실시간 혼잡도까지 안내해줍니다.

국토교통부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