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홀로그램과 VR로 집 구경하는 견본주택 연다 


    SK건설이 첨단 디지털 기술과 사회적 가치를 접목한 신개념 견본주택을 선보인다.


SK건설은 이달 중 개관 예정인 대전 '신흥 SK뷰(SK VIEW)' 견본주택에 홀로그램과 가상현실(VR) 기술을 적용하고 철거 중 발생한 폐자재를 견본주택의 마감자재와 소품으로 재활용했다고 18일 밝혔다.


관람객들은 견본주택에 마련되지 않은 주택형도 HMD(머리에 착용하는 디스플레이)와 태블릿PC 화면을 통해 평면과 시스템 등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홀로그램 주변의 벽을 스크린으로 활용한 미디어파사드(Media Facade)에서는 드론으로 촬영한 사업지의 전망과 주변 환경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 홀로그램존과 VR존에서는 단지 소개와 특장점, 세대 평면에 대한 영상을 입체적으로 살펴보고 체험할 수 있다.



신흥 SK뷰 견본주택의 홀로그램존과 주변 벽을 스크린으로 활용한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




SK건설은 신흥3구역 철거현장에서 버려지는 폐자재를 견본주택에 사용해 건축폐기물도 줄이고 옛 추억을 지역민과 공유할 계획이다. 견본주택 입구와 안내데스크의 디자인, 내부계단의 측벽 등은 재개발구역 내 담장에 사용됐던 벽돌을 활용해 꾸몄다. 태블릿PC존과 카페테리아의 가구는 철거현장에서 수거한 창문, 가구 등을 재활용했다. 특히 지역의 추억을 담아 디자인한 일부 가구는 분양 이후 지역 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며 견본주택 개관 후에는 철거현장 자재를 활용해 친환경 생활용품 등을 만드는 업사이클(Upcycle)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김희삼 SK건설 건축테크본부장은 “SK건설은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첨단 기술 등을 활용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라며 “견본주택이 SK뷰의 상품은 물론 지향하는 가치까지 고객 경험을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시 동구 신흥동의 신흥 SK뷰는 지하3층~지상33층 12개동 규모로, 총 1588가구 중 1096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견본주택은 사업장 인근인 대전시 동구 충무로 259에 위치해 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아시아경제] 




대림산업 "국제신용등급 보유…국내 건설사 유일"


무디스, 대림산업에 투자적격 등급(Baa2) 부여


     대림산업은 18일 국제신용평가기관 무디스가 대림산업에 '투자적격'에 해당하는 'Baa2' 등급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등급전망은 '안정적(Stable)'이라고 평가 받았다.


대림산업은 "국내 건설사 중 유일하게 국제신용등급을 보유하게 됐다"며 "앞으로 해외 수주와 국제금융시장에서 격상된 지위를 얻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대림산업

edited by kcontents


대림산업이 획득한 Baa2 등급은 투자적격(Baa3 이상)에 해당되며 국내에서는 에쓰오일, SK하이닉스 등과 동일한 등급이다. 포스코, 현대자동차는 이보다 한 단계 높은 Baa1으로 평가받고 있다. 무디스의 신용등급은 총 21개 등급으로 Baa2 등급은 이 중 9번째에 해당된다.




무디스는 "대림산업은 한국 건설산업 내 우월적 지위와 석유화학사업 영위를 통한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로 탄탄한 수익성과 재무적 유연성을 확보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 이같은 점이 경기 변동성에 대한 강력한 완충재라고 봤다.


한편 대림산업은 앞서 국내 신용평가사 나이스신용평가 등급이 AA-로 올라간 바 있다. 이 역시 국내 건설사 중 최고 등급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아시아경제] 

케이콘텐츠

Posted by engi, conpaper Eng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