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용인시 지방임기제공무원(2개분야) 채용시험 공고/ 휴가철에도 건설사는 뽑는다

 

제주에너지공사, 공공기관 통합채용 신입직원 5명 임용

 

블라인드 채용으로 신재생에너지 운영 및 개발 분야에 여성 기술인력 임용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태익)가 ‘2019년 공공기관 직원 통합 채용 시험’을 통해 선발된 ‘신재생에너지 운영 및 개발’ 분야 신규직원 5명을 15일 임용했다.


상반기 공공기관 통합공채는 제주지역 우수인재 채용을 위해 제주지역 거주지 제한방식으로 나이, 성별, 대학 등의 차별 없이 직무능력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성별구분 없는 등용 및 채용공정성과 도민신뢰 제고를 위해 여성 면접관이 포함된 도민 면접참관제를 운영했다.


제주에너지공사 사옥/제이누리

edited by kcontents




그 결과 2019년 상반기 수시채용을 포함해 정규직으로 신규임용 된 인원 중 약 30%를 여성 인력으로 채용했으며, ‘신재생에너지 개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일반행정 지원’ 분야에서 그 역량을 발휘할 계획이다.


공사는 민선7기 일자리 중심 정책과제 이행을 위해 ‘공공 일자리 확대’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일자리 유관기관과의 협력 등 양질의 취업정보 제공을 통한 일자리정책 만족도 향상에 힘쓰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남성 중심의 신재생에너지 사업 분야에서 남녀차별 없는 인재등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육아휴직 활성화와 시간선택제 근무를 통한 일가정 양립도 적극 지원한다"고 말했다.

오철 기자 한국에너지신문




휴가철에도 건설사는 뽑는다


여름 휴가철 이직의 ‘골든타임’


   휴가철인 7월과 8월은 채용비수기에 해당하지만, 이 시기에 맞춰 경력자를 충원하려는 기업들이 의외로 많다. 현직자들도 면접 일정을 맞추기 유리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여름 휴가철은 이직의 ‘골든타임’으로 불린다.


15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한화건설, 호반건설, 쌍용건설, 고려개발 등이 경력 인재 찾기에 나섰다.


한화건설이 해외(이라크)에서 근무할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품질관리)이며 21일까지 회사 채용 사이트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관련 경력 4년 이상 ▲대졸 이상 ▲토목 전공자 및 영어 가능자 우대 등이다.


한화건설이 시공 중인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콘크리트 플랜트 모습/concreteissues.com

edited by kcontents


호반건설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안전, 보건, AS, 토목 등이며 31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분야별 경력 충족자 ▲보건분야 신입 지원 가능 ▲국가 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법령에 따라 우대 등이다.




쌍용건설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안전, 국내건축, 해외건축, 장애인채용전형 등이며 31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분야별 경력 충족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장애인전형] 관련 경력 해당자이며, 장애등급 보유자 등이다


고려개발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수주견적), 토목(건축토목) 등이며 21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정규 4년제 대학교 해당 전공분야 기졸업자 ▲해당분야 경력보유자 ▲[건축] 물량산출 프로그램 활용 가능자 우대 ▲[토목] 토목기사 자격 보유자 등이다.


이랜드건설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현장소장, 건축, 공무, 전기, 견적, VE, 해외직소싱, 건축설계 등이며 23일까지 이랜드채용 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자격요건은 ▲직무별 경력 충족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이다.


이밖에 대우건설(채용시까지), GS건설(채용시까지), 한신공영(31일까지), 계룡건설(26일까지), 이테크건설(18일까지), KCC건설(채용시까지), 대방건설(채용시까지), 대우조선해양건설(21일까지), 문장건설(17일까지), 선원건설(31일까지), 대창기업(31일까지), 영동건설(채용시까지), 신동아건설(채용시까지) 등이 휴가철에 맞춰 경력직 수시채용을 진행 중이다. 채용 일정은 해당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어흥선  lyb@newsa.co.kr 뉴스에이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