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한텍, 프레시지 용인공장 신축공사/ 반도건설, 부산 명동지구 산업단지 조성공사 수주



웰크론한텍, 프레시지 용인공장 신축공사 수주


  웰크론한텍이 (주)프레시지 용인공장 신축공사에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자율공시)을 10일에 공시했다


계약 상대방은 (주)프레시지이고, 계약금액은 260억원 규모로 최근 웰크론한텍 매출액 2,643.5억원 대비 약 9.84% 수준이다.




반도건설, 부산 명동지구 산업단지 조성공사 수주


산업단지 첫 수주

신사업 본격화


509억 규모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명동지구 산업단지 조성공사

주택 넘어 토목사업 등 육성


    반도건설이 첫 산업단지 조성공사를 수주하며 사업 다각화에 나섰다. 주택경기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기존 공공택지 중심의 주택사업에서 토목SOC(사회간접자본), 도시정비, 복합개발, 대형, 비주거상품 등으로 진출 분야를 넓히고 있다.


반도건설은 사업비 509억원 규모의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명동지구 ‘첨단산업 및 지식기반 산업기지 조성사업’을 수주하고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부산ㆍ진해경제자유구역 명동지구 첨단산업 및 지식기반 산업기지 조성사업 조감도/사진= 반도건설


지사융합산업단지개발㈜이 시행하는 명동지구 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총 면적 50만6238㎡ 규모다. 원전부품 소재단지 육성을 위한 특화단지 조성과 함께 원전부품 연구소, 전시관 유치로 원전부품 클러스트를 조성한다. 


이밖에 반도건설은 본계약을 앞둔 총 사업비 1조1000억원 규모의 대형 컨소시엄 사업인 '김해대동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 수주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사업 수주로 주택뿐 아니라 토목 사업분야에서도 시공능력을 인정받은 만큼 향후 다양한 정부 및 민간발주 사업 수주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 특히 총사업비 24조1000억원 규모의 23개 사업에 대해 예비타당성조사를 면제하는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를 신속하게 추진하기로 함에 따라 해당 공공사업 수주를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미주 기자 머니투데이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