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경영상태 평가 입찰계약 서류 제출 온라인화


입찰 업체 서류 부담 경감 및 편의 증진 위해 

서류 제출 대신 온라인 확인 도입


   코레일이 15일부터 입찰계약 참가 업체의 경영상태 평가를 위한 확인서 제출 방식을 서류제출에서 온라인 확인으로 간소화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입찰계약 신청 시 입찰 업체가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를 신용평가사에서 따로 발급받아 코레일에 제출하면 계약담당자가 원본 여부를 확인 하는 절차를 거쳐야 했다.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사례/신원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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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은 입찰업체의 서류부담을 경감하고 입찰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작년 8월부터 신용평가사*, 조달청과의 협의를 거쳐 서비스 도입을 결정했다.

 * 신용평가사 : 9개사 (NICE신용평가, NICE평가정보(주), NICE디앤비(주), 한국기업데이타(주), 한국기업평가, SCI평가정보, 서울신용평가(주), 이크레더블(주), 한국신용평가)


앞으로는 신용평가사와 조달청 시스템 중계를 통해 계약담당자가 직접 온라인으로 확인하는 방식이 도입돼 별도의 서류 제출이 필요 없어진다.





서비스가 도입되면 연간 약 4,500건에 달하는 입찰계약 업무의 간소화로 업무 효율도 올라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코레일은 계약상대자의 권리를 침해 하지 않도록 계약과정의 불공정 행위를 유발할 수 있는 문구를 개선하는 등 입찰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민철 코레일 재무경영실장은 “앞으로 대금 지급 시 제출이 필요한 각종 증명서를 행정정보공동이용망을 통해 온라인으로 확인하는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라며 “업무 간소화로 입찰계약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계속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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