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왜 고속철을 가지지 못하나 VIDEO: The US is terrible at building high-speed rail — here's why

The US is terrible at building high-speed rail — here's why

 

One of the elevated sections of the high-speed rail under construction in Fresno, Calif. Why the U.S. has failed with high-speed rail compared to the rest of the world  


7 May 2019 

Jeniece Pettitt | Adam Isaak


 


 

미국은 왜 고속철을 가지지 못하나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큰 고속 철도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이 지난 10년 이내에 건설되었다.


일본의 고속열차는 거의 시속 200마일(320km)에 이를 수 있으며 그 역사는 196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그들은 한 명의 사상자도 없이 9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을 이동시켰다.




프랑스는 1981년에 고속 TGV 열차의 운행을 시작했고 나머지 유럽 국가들은 빠르게 그 뒤를 따랐다.


그러나 미국은 북동쪽에 있는 암트랙의 아셀라 선의 구간을 제외하고는 진정한 고속열차가 전무하다. 아셀라는 457마일(731km) 길이 중 단 34마일(54km) 만 시속 150마일(240km)에 이를 수 있다. 뉴욕과 보스턴 사이의 평균 속도는 약 65mph(시속 104km)이다.

캘리포니아의 고속철도 시스템이 건설 중에 있지만, 그것이 의도한 대로 완성될지는 불확실하다.

미국은 계속해서 고속철에 실패하고 있으며 몇몇 회사만 이를 극복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하단 사진 설명

(미국의 거의 유일한 고속철인 아셀리노선의 속도 미달에도 불구하고 비싼 운임을 받아 지탄의 대상이 되고 있다)


<미국 철도의 가장 큰 문제점>

미국 철도의 가장 큰 문제점은 사설철도 기반이며, 규모에 비해서 인프라 자체의 수준이 지나치게 낮다는 점이다. 규모와 노선망만큼은 타국에 비해 압도적이지만, 그 압도적인 규모로 인해 오히려 비용 등의 문제로 사설철도 회사들이 고가나 터널 등 토공을 극히 꺼리게 되기 때문. 게다가 지역정부의 관심 또한 없어, 공동체 차원의 기반투자가 매우 적다. 미국 철도의 심각하게 낮은 전철화 비율 역시 맥락을 같이 한다. 




어느 정도냐 하면, 여객철도의 경우 북동 간선과 Keystone Corridor의 일부 구간을 제외하면 전철화된 간선이 없고, 화물철도는 디젤 기관차 견인이 거의 대부분으로, 화물 수송용 전기 기관차는 거의 가뭄에 콩 나듯 있다.[6] 애초에 전철화라는 것이 철길을 새로 놓는 것 보다 더 큰 비용이 드는 대형 사업인데, 그 큰 미국 땅덩어리에 놓인 철도를 다 전철화하려면 부담이 상당하기 때문.[7] 가선 뿐만 아니라 발전소, 변전소와 송전망 설비도 입지 조건에 의해 부담[8] 되는 경우가 많아 선뜻 나서기 어렵다. 게다가 국유철도가 거의 없고, 사설철도 회사들 노선이 대부분이라 더욱 더 전철화율이 낮아질 수 밖에 없다. 

위키백과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큐레이터

Ki Cheol Hwang, conpaper editor, cura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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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 has the world's fastest and largest high-speed rail network — more than 19,000 miles, the vast majority of which was built in the past decade.


Japan's bullet trains can reach nearly 200 miles per hour and date to the 1960s. They have moved more than 9 billion people without a single passenger causality.




France began service of the high-speed TGV train in 1981 and the rest of Europe quickly followed.


But the U.S. has no true high-speed trains, aside from sections of Amtrak's Acela line in the Northeast Corridor. The Acela can reach 150 mph for only 34 miles of its 457-mile span. Its average speed between New York and Boston is about 65 mph.


Overpriced for what it is: Acela "Express"/TravelSort

Map of the areas and stations served by Acela (interactive map)/Wikip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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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lifornia's high-speed rail system is under construction, but whether it will ever get completed as intended is uncertain.




Watch the video to see why the U.S. continues to fail with high-speed trains, and some companies that are trying to fix that.


https://www.cnbc.com/2019/05/07/why-is-there-no-high-speed-rail-in-the-u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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