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소식


대림산업, 건축개발사업팀 경력사원(자산운용) 채용.. 접수 내달 3일까지 


 

[전문]

https://daelim.recruiter.co.kr/app/jobnotice/view?systemKindCode=MRS1&jobnoticeSn=20575





'2019 강원지역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이달 27일


   강원도 내 취업 준비생들의 공공기관 취업을 돕는 행사가 열린다.


강원도와 국토교통부는 27일 강원대학교 백령아트센터에서 원주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과 지역 내 공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2019 강원지역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관광공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강원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8개와 NH농협은행, 강원랜드, 강원도개발공사 등 지방공기업 및 지역기업 9개가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공기관 채용 요강 설명과 취업전략 분석, 모의 블라인드면접, 취업사례 토크콘서트, 전문가 특강, 취업서류 컨설팅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모의시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도내 대학생, 고등학생, 청년 구직자 등 1천5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도는 지역인재의 채용 의무화에 따라 공공기관들의 채용 규모가 늘어날 것으로 보여 이번 설명회가 지역인재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구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정집 도 경제진흥국장은 "이번 행사가 공공기관 취업뿐만 아니라 도내 일반기업에 대한 채용정보도 함께 제공해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직접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준비돼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매일경제




‘2019 대구·경북지역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28일  영남대학교


   영남대학교(총장 서길수)가 ‘2019 대구·경북지역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국토교통부 주최, 대구시와 경상북도 주관, 영남대와 대구지방고용노동청이 후원하는 이번 합동채용설명회는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감정원, 한국가스공사, 한국장학재단, 신용보증기금,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사학진흥재단, 한국뇌연구원, 대구도시공사, 대구환경공단, 한국도로공사, 교통안전공단, 한국전력기술(주), 한국수력원자력(주), 한국원자력환경공단,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한법률구조공단 등 총 19개 대구·경북지역 이전공공기관이 참여한다.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챔버홀에서 2시부터 진행되는 합동채용설명회에서는 기관별 채용요강, 지역인재 취업성공사례 발표, 취업특강 등이 마련돼 있다. 




채용설명회와 함께 기관별 채용상담부스도 운영한다.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3층 컨벤션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각 기관별 인사담당자가 공공기관 취업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1대1 채용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합동채용설명회에서는 영남대뿐만 아니라, 경북대, 계명대, 한동대 등 대구·경북에 위치한 14개 대학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이승우 영남대 취업처장은 “지역 이전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비율이 해마다 늘고 있다.”면서 “대구·경북 이전 공공기관의 경우 2022년까지 지역인재 채용률을 30%까지 끌어올린다는 방침이어서 이번 합동채용설명회가 지역 대학생들이 공공기관 취업 정보를 얻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현대百그룹, 20개 대학서 `캠퍼스 오디션`


다음달 12일까지 

무스펙 전형 `워너비 패셔니스타(스펙 타파 오디션)` 서류 접수


홈쇼핑·백화점·면세점 등

계열사별 두자릿수 채용전망


   현대백화점그룹이 `캠퍼스 리크루팅`과 `스펙 타파 오디션`으로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기존 기업들과는 다른 파격적인 채용 방식이어서 취업준비생들 관심이 높다. 


인크루트 채용

edited by kcontents


현대백화점, 현대홈쇼핑, 현대그린푸드, 현대백화점 Duty Free 등으로 구성된 현대백화점그룹은 다음달 12일까지 무스펙 전형인 `워너비 패셔니스타(스펙 타파 오디션)` 서류를 접수한다. 학교, 전공, 학점, 어학성적 등을 일체 배제한 무스펙 전형으로, 지원자들은 자유로운 형식으로 본인을 어필하는 글을 작성해야 한다.


자신을 소개하는 파일을 10MB 크기 이내로 첨부할 수도 있다. 서류전형에 합격하면 1차 면접(팀장)→인턴 실습→2차 면접(임원) 과정을 거치게 된다. 4개 계열사 중 하나를 선택해 지원해야 한다. 현대백화점그룹 인사담당 관계자는 "워너비 패셔니스타 전형은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개성 있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귀띔했다. 


캠퍼스리크루팅은 대학교 현장 면접으로 서류전형을 대체한다. 이후 채용 절차는 무스펙 전형과 동일하다. 인사 담당자가 대학교를 방문하기 때문에 학교별로 면접일이 다르다. 


다만 자신이 소속된 학교에 따라 3월 22~26일, 4월 4~8일 중 사전에 면접 신청을 해야 한다. 전국 20개 대학교가 캠퍼스리크루팅 대상이다. 학교별 면접 날짜와 접수 일정은 채용 홈페이지에 공고돼 있다. 인사 담당 관계자는 "면접에서는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관련 분야에 얼마나 관심을 갖고 있는지 등이 중요하다"고 귀띔했다. 


서류전형 합격 이후 1차 면접은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학교, 고향 등 정보뿐 아니라 지원자 이름까지 보이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 면접이다. 1차 면접은 토론면접, 인성면접, 인성검사로 구성된다. 토론면접은 논리력, 적극성, 지원자 태도 등을 평가한다. 


인사 담당 관계자는 "블라인드 면접은 주어진 정보가 없기 때문에 면접관 질문에 재치 있고 논리적으로 답변하는 소통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현대백화점그룹은 입사 후 다수의 협력사 및 협력사원과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원만한 대인 관계와 소통 능력을 어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1차 면접 합격자들은 5주간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평가 과정을 거친다. 일주일간 입문교육을 받은 후 4주간 현장 실습에 투입된다.


실습이 끝난 후 이뤄지는 2차 임원면접에서는 인턴 성적을 중심으로 인재상에 부합하는지 등을 평가해 최종 선발한다. 인턴 전형에 올라온 지원자 중 50% 이상이 최종 합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선발 인원은 모든 그룹사가 ○○명으로 두 자릿수지만 구체적인 인원은 공개되지 않았다. 현대백화점그룹 다른 계열사인 한섬, 리바트, 렌탈케어 등은 별도 채용 과정을 거쳐 선발한다. 

[박의명 기자] 매일경제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