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안면도 관광지 개발사업 접수 마감..."1개 업체 단독 응모"


태안 안면도 관광지 개발사업 접수 마감..."1개 업체 단독 응모"


KPIH안면도, 2025년까지 3천억 투입

1천253실 고급숙박시설 건립 제안


    충남도가 추진하는 태안 안면도 관광지 개발사업에 1개 민간개발업체가 단독으로 사업제안서를 제출했다.


충남도는 안면도 관광지 개발사업 공모 접수 마감 결과 ㈜케이피아이에이치(KPIH)안면도가 단독 법인 형태로 3지구 개발에 대한 사업신청서와 사업신청보증금 5억원을 제출했다고 25일 밝혔다.


 

안면도관광지 개발사업 조감도/한국일보

edited by kcontents


㈜KPIH는 대전도시공사가 추진 중인 유성복합터미널 건립사업 시행자로 참여한 개발 전문 민간업체다.


이 법인은 사업제안서에서 "안면도 관광지 3지구(54만4천924㎡)에 일몰, 일출의 붉게 물든 태양과 소나무, 바다의 풍경을 담아 내 마음의 휴식과 치유를 편안한 공간 '솔해'"라는 컨셉으로 2025년까지 3천억원을 투입, 1천253실 규모의 고급숙박시설을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도는 사업제안서에 대해 4∼5월 1, 2차 평가를 하고 5월 중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미 응모 지구인 1지구 테마파크와 4지구 골프장은 3지구에 대한 본 계약과 공사 등 진행 상황에 따라 재공모 등을 검토할 예정이다.


고준근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유성복합터미널 건립사업의 사업시행자인 ㈜KPIH가 ㈜케이피아이에이치안면도 법인을 설립해 안면도 관광지 개발에 대한 적극성을 갖고 사업제안서를 제출해 기대감이 크다"며 "단독 응모인 만큼 평가를 신속하게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안면도 관광지 개발사업은 안면읍 승언·중장·신야리 일원 294만2천㎡에 1조8천852억원(민간자본 1조8천567억원)을 들여 테마파크, 콘도미니엄, 골프장 등을 건설하는 초대형 프로젝트다. 


충남도는 1991년 관광지 지정과 함께 안면도 개발에 시동을 걸었지만, 경기 침체 등으로 30년 가까이 표류하고 있다.

[연합뉴스]매일경제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