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019년도 공공기관 건설공사 발주계획' 안내책자 발간


세종시, '2019년도 공공기관 건설공사 발주계획' 안내책자 발간


19일부터 관내 376개 건설업체에 우편 발송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2019년도 관내 공공기관 건설공사 발주계획 안내책자를 발간, 19일부터 관내 376개 건설업체를 대상으로 우편 발송한다. 


 

디트뉴스24

edited by kcontents


시에 따르면, 올해 세종시 지역 공공기관 발주 계획은 총 1조 1,955억 원 규모로, 이 중 4,602억 원 정도가 지역 건설업체의 직접 참여가 가능한 지역제한이나 지역의무공동도급 방식으로 발주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간된 안내 책자는 올해 세종지역 공공기관 건설공사 발주계획을 상세히 수록하고 있어 관내 건설업체가 기관별, 시기별, 계약방법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오는 6월 19일부터 시행되는 ‘불법하도급 5년 내 3회 이상 적발 시 등록말소’ 등 2019년도 달라지는 건설제도를 소관 부처별로 구분 설명하고 있어 관내 건설업체들이 신설·변경된 법령이나 제도를 신속히 숙지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시는 관내 건설업체 경쟁력 강화를 위해 5월에는 ‘자주 적발되는 건설산업기본법 위반 사례집’을 제작·배포하고, 6~7월에는 건설법규 읍·면·동 순회 교육을 실시하는 등 영세한 지역업체 지원을 위한 시책을 확대 추진 할 계획이다. 


정채교 건설교통국장은 “2019년에도 건설경기 전망이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이번 발주계획 책자를 통해 관내 건설업체들의 수주 활동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