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Doosan infracore), 싱가포르에 굴절식 덤프트럭(ADT) 30대 공급 수주


중국 홍콩 비롯 칠레, 미얀마 등 신흥시장에서 연이은 개가 올려


   두산인프라코어가 싱가포르와 홍콩 등 신흥시장에서 굴절식 덤프트럭(ADT)을 연이어 수주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에 앞서 두산인프라코어는 연초 중국을 비롯 칠레, 미얀마 등에서 대규모 건설기계장비 공급계약을 끌어내며 수주랠리를 잇는 모양새다.


두산인프라코어(042670)는 싱가포르 최대 토목건설회사 KTC에 올해 ADT 30대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ADT 단일수주 건 중 최대 판매 기록이다.




 

두산인프라코어가 싱가포르KTC과 공급계약을 체결한 ADT.두산인프라코어 제공


KTC는 이번 공급 물량까지 포함해 총 73대의 두산인프라코어 ADT를 운용하게 된다. 특히 2017년부터 텔레매틱스 솔루션 ‘두산커넥트’를 전체 ADT 장비에 기본 사양으로 장착해 사용 중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홍콩에서도 신 공항 건설 프로젝트에 사용될 ADT 10대를 현지 건설회사 루엔 야우에 공급하기로 했다. 홍콩에 공급되는 ADT는 홍콩공항의 터미널 확장과 활주로 추가 건설 등에 투입될 예정으로 올 하반기 공사가 본격화되면 추가 판매 가능성이 높다.


회사 관계자는 “우수한 제품 성능에 두산커넥트 등 서비스 솔루션을 더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온 덕분에 신흥시장에서 연이어 대규모로 ADT 수주를 할 수 있었다”며 “첨단 ICT와 IoT 기술을 적극 도입해 더욱 뛰어난 솔루션을 만들어 고객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두산인프라코어는 연비와 작업량, 이동거리 등의 정보 제공을 통해 대규모 장비 운용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두산커넥트 솔루션을 앞세워 노르웨이 중장비 임대회사에 ADT 20대를 한 번에 판매한 바 있다.


한편 연초부터 두산인프라코어는 신흥시장에서 뚜렷한 수주 성과를 내고 있다. 연초 칠레에는 산림용 특수장비 21대 공급계약을, 미얀마에서는 22톤(t)급 양식장 작업용 굴착기 20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또 중국에서는 로터리 드릴링 리그 제작에 필요한 굴착기 상부체 1200대를 중국 정위중공에 공급하는 MOU를 최근 체결했으며, 중국 최대 광산 지역 가운데 하나인 네이멍구에서 신규 대형 고객을 발굴해 80t급 굴착기를 포함한 36대의 대형 굴착기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웰크론강원 '160억 잭팟' 美 산업용보일러 2기 수주


    에너지 플랜트 전문기업 웰크론강원(114190)은 미국 EPC 업체 플루어(Fluor)로부터 160억 원 규모의 산업용 보일러 2기를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웰크론강원이 처음으로 미국에 산업용 보일러를 납품하는 것으로 의미가 크다. 웰크론강원은 시간당 125톤의 고온고압 스팀을 생산할 수 있는 보일러를 제작해 미국 사우스 루이지애나 메탄올 공장(South Louisiana Methanol Plant)에 공급하게 된다. 납품기한은 2020년 6월까지다. 




웰크론강원의 산업용 보일러/한국가스신문

edited by kcontents


납품하게 되는 설비는 고온, 고압의 스팀을 생산하는 보일러로 125bar의 높은 압력을 가해 520℃의 고온 스팀을 생산한다. 고온고압의 보일러는 내구성과 안정성을 확보해야 하는 만큼 높은 설계기술력과 제작능력이 요구된다. 풀모듈(Full-module) 방식을 채택해 모든 설비를 국내 공장에서 제작을 완료한 완성품 형태로 공급한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환경에서 설비를 제작할 수 있어 불량률이 적고 현장에서 진행하는 시공 기간도 짧아 현장 설치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웰크론강원은 국내 최초로 지난 2017년 풀모듈 방식으로 플루어사의 KIPIC 프로젝트에 시간당 125톤의 증기를 생산하는 2,000평 규모의 수관식 보일러 5기를 공급했으며, 2015년 SK어드밴스드 PDH프로젝트에서는 10층 높이의 아파트 2동 크기와 맞먹는 3,000톤급 폐열회수보일러를 풀모듈 방식으로 공급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웰크론강원 관계자는 “세계 최고의 EPC 업체 중 하나인 미국 플루어사와의 계약을 통해 웰크론강원의 기술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고효율 산업용 보일러에 대한 연구개발을 확대해 해외 프로젝트 수주처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연하기자 yeona@sedaily.com 서울경제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1VE8MOETFI

케이콘텐츠

728x90
Posted by engi, conpaper Eng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