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충북 음성에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 추진


예비타당성조사 진행 중

사업비 총 1,407억 원 투입

19개 진료과목 및 300병상 규모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충북 음성군 소재 충북혁신도시 내에 소방공무원 주요 상병을 돌보기 위한 특수진료 의료서비스가 제공되는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고, 이를 위해 현재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소방복합치유센터는 소방공무원이 재난현장에서 신체적, 정신적 위험에 노출되어 입은 부상과 스트레스 등을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연구하는 전문병원이다.


 소방청

edited by kcontents

  

사업비는 총 1,407억 원이 투입되어 19개 진료과목 및 3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을 2022년 까지 건립할 계획이다. 2023년부터 병원 운영을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소방공무원의 주요 상병 치료에 특화된 근골격계, PTSD, 화상, 건강증진센터 등 4개 센터와 임용부터 퇴직까지 공직 생애기간의 건강을 관리하는 소방건강연구실이 소방복합치유센터의 핵심 기능이다.




지난해 지방자치단체로부터 62개 후보지를 추천받아 접근성과 의료수요, 현지실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충북혁신도시(음성)내로 건립 부지를 결정했다.


올해는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에 대한 경제성과 정책성, 지역균형발전을 면밀히 분석하고,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예비타당성조사에 적극 협조하여 상반기에 조사가 통과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국회에 계류(5건)중인 관련 법률이 통과되면 소방복합치유센터의 설립근거가 마련되고, 운영형태, 업무범위 등도 반영할 계획이다.


소방청 남화영 소방정책과장은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차질 없도록 추진하여 조기에 착공될 수 있도록 하고, 소방공무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치유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방청

케이콘텐츠



Posted by engi, conpaper Eng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