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너지, 1억4천만달러 규모 미 하와이 '태양광·에너지저장장치(ESS) 발전소 건설·운영 사업' 수주

한화에너지, 1억4천만달러 규모 미 하와이 '태양광·에너지저장장치(ESS) 발전소 건설·운영 사업'  수주


하와이전력청 주관 입찰서 최종계약자 선정

사업규모 1천570억원


 20년간 운영권도


    한화에너지는 미국 하와이 전력청(HECO)이 주관한 '태양광·에너지저장장치(ESS) 발전소 건설·운영 사업' 입찰에서 최종 계약자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한화에너지는 하와이 오와후섬에 52㎿ 규모의 태양광 발전과 ESS 배터리 용량 208㎿h를 연계한 발전소를 건설하는 사업에 참여하며, 20년간 운영권도 갖게 된다.




한화에너지는 미국 하와이 전력청(HECO)이 주관한 태양광+에너지저장장치(ESS) 발전소 건설 및 운영사업 입찰에서 태양광 발전 52MW+ESS 208MWh 연계 사업 최종 계약자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발전소 건설 위치도. (사진=한화에너지)/서울파이낸스

edited by kcontents


전체 사업 규모는 프로젝트 개발 비용과 건설 비용 등을 합쳐 약 1억4천만달러(약 1천570억원)에 달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기업 가운데 단일 프로젝트의 배터리 용량 기준으로 최대 규모의 사업을 에너지 신산업 분야의 강국으로 꼽히는 미국에서 수주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한화에너지 외에 세계 최대 ESS 기업인 미국 AES를 비롯해 모두 7개 회사가 최종 계약자로 선정됐다.

이승관 기자 humane@yna.co.kr(서울=연합뉴스)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