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9년 건설공사 실무 가이드북' 발간


건설공사 계획부터 준공까지 전 과정 담아


    대전시는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건설기술에 맞춰 건설공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2019년 건설공사 실무 가이드북'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20일 밝혔다.


가이드북은 시와 자치구, 산하 공공기관에서 시행하는 공공 건설공사에 적용되는 각종 법령 및 규정 등을 담았다. 건설공사 계획부터 준공까지 전 과정을 단계별로 안내한 내용도 담고 있다.




아울러 공사 시행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시행착오나 오류 등을 사전에 바로잡을 수 있도록 주요 감사지적 사례도 소개했다.


대전시가 제작한 '2019년 건설공사 실무 가이드북' / 대전시 제공




또 건설공사 최신 신기술 등 최근 이슈사항을 담아 신기술 보급 확대와 건설공사의 기술력을 높이는 데도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정부 핵심 국정과제인 '건설안전분야 사망 절반 감축'과 관련해 건설안전관리 제도 및 공사추진 중 감독관 준수사항 등을 알기 쉽게 수록해 건설현장 내 안전사고 예방 효과도 기대된다.


시는 본청, 자치구, 산하 공공기관 등에 가이드북을 배포하고 이를 숙지하도록 지시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가이드북은 신규 임용 공무원들도 알아보기 쉽게 제작했다. 어려운 건설공사 업무의 길라잡이가 될 것"이라며 "시가 추진하는 공공 건설공사의 품질 확보 및 기술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해창 기자

출처 : 뉴스티앤티(http://www.newstnt.com)



케이콘텐츠

 
 
 
Posted by engi, conpaper eng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