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채용 정보 검색 서비스 출시..."국내외 11개 취업 사이트와 제휴"

구글, 채용 정보 검색 서비스 출시..."국내외 11개 취업 사이트와 제휴"


[지난기사]2018.12.17

   구글코리아는 17일 구글 검색 내에 구직자가 필요로 하는 일자리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돕는 채용 정보 검색 기능을 한국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채용 정보 검색 기능은 국내외 주요 채용 사이트에 게재된 구인 정보를 한 번에 모아 보여주는 검색 기능으로, 디자이너잡, 링크드인, 미디어잡, 벼룩시장, 알바천국, 인크루트, 잡코리아, 잡포스팅, 잡플래닛, 커리어, 피플앤잡 등 11개 국내외 주요 구인구직 사이트와 제휴를 맺고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바로 연결해준다.




구글 검색에서 마케팅 신입, 스타트업 취업과 같은 구인, 구직 관련 검색어를 입력하면 채용 정보 모듈이 나타나고 클릭하면 직책이나 회사 위치 등 해당 일자리 관련 자세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구글 채용 검색 화면. /구글 코리아 제공


채용 요약 정보와 잡플래닛 등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수집한 회사에 대한 평가와 평점, 통근 거리 등의 상세한 정보도 찾아 볼 수 있다. 검색 결과 링크를 통해 해당 웹사이트로 바로 이동해 지원서를 제출할 수도 있다.




이 밖에 일자리나 회사 유형, 위치 등 옵션에 스마트 필터를 적용해 개인이 맞춤 설정한 검색 결과를 확인하거나 원하는 키워드를 설정해 해당 채용 정보가 게시되면 별도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채용 정보 저장은 물론 지인과 정보를 공유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김범수 기자 조선비즈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