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1-1공구 건설공사 발주


인천경제청, 행정절차 완료, 

시공사 선정절차 착수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1-1공구 건설사업에 대한 모든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시공업체 선정을 위하여 조달청에 시설공사 계약을 의뢰 했다고 24일 밝혔다.


2021년까지 총사업비 734억원 투입


송도 워터프런트 1-1공구 건설사업은 2021년까지 총사업비 734억원을 투입하여 인천 앞 바다와 송도6공구 호수를 연결하는 사업으로 연결수로 930m, 교량 4개소, 수문 1개소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1-1공구 조성계획/오마이뉴스

edited by kcontents


특히 1-1공구는“Touch & Touching(손 끝에 닿으면 마음에 와 닿는 바다)”을 컨셉으로, 그간 방파제와 철책으로 가로막혀 접근이 어려웠던 지역을 시민이 즐기고 체험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관광객이 즐겨 찾는 추억의 명소로 거듭날 것이며, 향후 워터프런트 사업이 완료되면 수상레저선박이 운행 할 수 있도록 각종 시설물이 건설된다.


김진용 경제자유구역청장은“오랫동안 기다려주신 시민들에게 감사드리고, 현재 진행중인 시공사 선정 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하고 내년 3월부터는 본격적으로 공사를 추진 2021년 하반기 공사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잔여구간에 대해서는 지난 11월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지역주민들과의 간담회에서 밝혔듯이 경제성 제고방안을 조속히 마련하여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양순열 기자 인천뉴스

케이콘텐츠



 

 

 
 
 
Posted by engi, conpaper eng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