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피아노 '스타인웨이 앤 선즈' VIDEO: Steinway & Sons

Steinway & Sons 


namu.wiki




연주가들로부터 "완벽한 피아노" 찬사

1대 가격 1억5000만~2억원 홋가


스타인웨이 앤드 선스 Steinway & Sons

미국 뉴욕과 독일 함부르크에서 제조하고 현재 대다수의 피아니스트들이 최고로 칭송하는 피아노 제조사이다. 전 세계 콘서트홀 98%가 스타인웨이 피아노를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의 경우도 영창이나 삼익, 야마하 등등을 사용하지 않고 거의 다 스타인웨이 피아노로 이루어져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미국의 헤지펀드 회사 중 하나인 Paulson & Co에 지분을 매각하여 Paulson & Co가 2013년 9월 19일 스타인웨이를 인수하였다. 




창업

1853년 독일에서 미국 뉴욕으로 이민온 피아노 제작자 헨리 E. 스타인웨이(Henry E. Steinway)[1]가 맨해튼의 골방에서 설립했다. 시작은 비교적 초라했지만, 스타인웨이가 이미 독일에서 482대의 피아노를 제조한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그리 어렵잖게 사업을 확장할 수 있었다.


1865년에 헨리는 장남이자 역시 피아노 제작자로 독일에서 일하고 있던 C. F. 테오도어 슈타인베크에게 미국에서 자신의 사업에 합류할 것을 권유했다. 같은 해 슈타인베크 가문이 미국에 귀화하면서 이름을 영어식의 스타인웨이로 개칭하면서 회사 명칭도 자동적으로 바뀌었고, 1880년에는 귀화하지 않고 미국과 독일을 오가며 사업을 하다가 독일에 계속 거주하기로 결정한 뒤 회사의 특허권을 관리하고 있던 테오도어에 의해 첫 해외 지사가 독일 함부르크에 설립되었다. 미국 본사와 독일 지사는 이후에도 계속 제작 기술과 전문 인력의 전수와 교환 전략을 유지했고, 현재도 마찬가지로 운영되고 있다.


창립자: Henry E. Steinway(1797~1871)

창립: 1853년 3월 5일, 미국 뉴욕주 뉴욕


 

Henry E. Steinway/Alchetron




2013년 4월에는 서울의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 신형 스타인웨이 그랜드 피아노가 들어왔는데, 미국 스타인웨이가 아닌 독일 스타인웨이의 제품(모델 번호 594115)이라고 한다. 상술한 스타인웨이 아티스트 이진상이 예술의 전당 측의 요청으로 독일 현지에서 고른 것을 사왔다고 하는데, 꽤 자부심이 있었는지 자신들의 유튜브 채널에 피아노 반입부터 첫 공연이 있었던 4월 10일 교향악축제 무대 리허설까지의 모습을 발췌한 3분 반 가량의 영상을 올려놓았다

(두번째 동영상 참조)

나무위키


Steinway & Sons

https://www.steinway.com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