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서부권 최대 '김포 북변4구역 재개발 사업' 시공사 선정


지상 35층 32개 동 3049가구 아파트 건립

도급액 4,900억원 규모


  한양이 경기 서부권 최대 규모의 재개발 사업지로 꼽히는 김포 북변4구역 재개발 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김포시 주택재개발사업 토지이용계획도 출처 SNS Media


관련기사

우미건설, 2천억원 규모 '김포 북변3구역 재개발사업' 수주

http://conpaper.tistory.com/56939

edited by kcontents


김포 북변4구역 재개발 사업은 김포 북변동 184번지 일대에 지하 3층~지상 35층 32개 동 3049가구 아파트와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하게 된다. 경기 서부권 최대 재개발 사업으로 꼽히는 구역으로 사업비 규모만 4900억원에 달한다.


북변4구역은 근처 김포한강신도시보다 서울 접근성이 좋고 걸포지구 등의 기존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어 건설업계의 관심이 높았다. 특히 한양의 김포 북변 재개발 수주는 기존에 대형 건설사들의 영역이라 여겼던 수도권 대규모 단지에 대한 중견사의 수주라 더 주목받는다.


한양은 2018년 사업시행인가 및 관리처분인가를 신청하고, 2020년 착공과 함께 일반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 회사는 북변4구역의 재개발 사업수주 뿐 아니라 서울 면목동 사가정파크를 비롯해 강동 성내 미주 재건축, 안양 청원 재건축 등 기존 재개발 사업장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왔다. 성남금광3구역 및 구리수택 등 보유 중인 재개발, 재건축사업의 일반분양도 연내 진행할 계획이다. 


서홍 한양 주택사업본부장은 "이번 수주를 계기로 기존에 추진해 오던 정비사업 능력을 한단계 높이고 서울 강남을 비롯해 전국 각지의 사업성이 양호한 사업지에서 수주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손동우 기자] 매일경제

케이콘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