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스타트업 고레로보틱스, 풍선으로 만든 로봇으로 건설자재 운반 ㅣ 자율 주행 배달 로봇 "계단도 문제 없어요"

 

  풍선으로 만들어진 건설 자재 운반 로봇이 CES에서 관심을 모았다.

 

고레로보틱스는 지난 9일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전체 구성의 80%가 풍선으로 이뤄진 자율주행 로봇 '에어'를 소개했다.

 

에어는 바람을 넣고 빼는 방식으로 물건을 싣는 선반을 만들고 없앨 수 있다. 이를 활용해 효율적으로 건설 자재를 자율 하차한다.

 

 

고레로보틱스는 베네시안 엑스포 유레카파크관 내 '혁신상 쇼케이스' 구역에 로봇을 전시하고 자재 하차 과정을 시연했다. 부스에는 국내 주요 기업들과 건설로봇에 관심있는 국내 건설사들이 방문해 로봇 작동 방법에 대해 문의했다.

 

 

로봇은 최대 150kg의 건설자재를 옮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건설현장 고르지 못한 바닥상황을 고려해 10cm 턱을 넘을 수 있는 보기 시스템을 적용했다.

 

고레로보틱스는 이번 전시를 마친 이후 라스베가스 인근 사막인 데스벨리에서 주행 테스트를 진행하고 방진, 방습, 혹한기 운영 등 기술적 안정성을 입증할 계획이다.

 

 

이동민 고레로보틱스 대표는 "이번 전시를 통해 미래건설로봇 기술 가능성을 제시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신영빈 기자burger@zdnet.co.kr zdnet

 

 

[CES24] HD현대의 3000km 원격조종 무인 건설기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공사 현장에서 건설기계 휠로더가 이리저리 움직인다. 조종석에 사람이 없지만, 울퉁불퉁한 길을 매끄럽게 지나며 버킷에 흙을 담아 옮긴다. 이 휠로더는 현장에서 3000

conpaper.tistory.com

 

 

 

자율 주행 배달 로봇 "계단도 문제 없어요"…CES 2024

 

edited by kcontents

 

https://youtu.be/FOH1eHxLs40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