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점심 값 나오는 파킹통장 인기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관련]
노후 파산’ 막아주는 3가지 통장
https://conpaper.tistory.com/105381

 


 

"점심값이라도 벌자" 

김대리가 선택한 파킹통장…하루 500명씩 가입

 

#30대 직장인 김모 대리는 여윳돈 1000만원을 고금리 파킹통장에 예치해 매달 이자를 받는다. 김대리는 당초 주식투자 목적으로 이 돈을 마련했지만 시장 불확실성이 커지자 차선을 선택했다. 고물가로 식비도 적지 않게 부담인데 원금 손실 없이 점심값이라도 벌어보기 위한 것. 김씨는 매달 약 2만1000원을 이자로 받아 점심값으로 해결하는데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1000만원 넣으면 매달 2만1000원 이자

고물가 체감 직장인들 사이 입소문

 

"하루만 맡겨도 이자 연 3.2~3.3%"

(편집자주)

 

[재테크] 점심 값 나오는 파킹통장 인기
서울경제

 

 

 

 

edoited by kcontents

 

주식시장이 불안해지고 생활물가가 뛰면서 여윳돈을 고금리로 단기로 운용할 수 있는 파킹통장이 인기다. 별다른 조건 없이 가입만 하면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지급하기 때문에 직장인들 사이에서 파킹통장은 재테크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파킹통장은 말 그대로 '잠깐 주차하듯' 짧게 돈을 맡겨도 일반 통장보다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수시입출금 통장을 의미한다. 보통예금이라고도 부른다.

 

19일 금융권을 통틀어 이날 기준 가장 높은 금리의 파킹통장 상품을 운영하는 곳은 OK저축은행이다.

 

OK저축은행은 최고 연 3.3% 금리를 제공하는 파킹통장 'OK세컨드통장'을 출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지난 13일 상품 출시 이후 일평균 500명 이상 가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OK세컨드통장'은 1000만원까지 기본금리 연 3.0%가 적용된다. 여기에 다른 은행 오픈뱅킹에 계좌를 등록하면 우대금리로 0.3%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다만, 1000만원 초과분은 금리가 연 1.0%로 떨어진다.

 

페퍼저축은행과 웰컴저축은행이 운영하는 파킹통장의 금리도 연 3%를 웃돈다.

 

페퍼저축은행 앞서 5일 '페퍼스파킹통장' 금리를 최고 연 3.2%까지 인상했다. 이 상품은 최고 금리를 받기 위해 맞춰야 하는 별도 조건이 없다. 단, 5000만원 초과분은 연 1.0%로 금리가 뚝 떨어진다. 기존에는 300만원 한도로 최고 금리를 제공했다.

 

웰컴저축은행은 파킹통장인 '웰컴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에 5000만원까지 최고 연 3% 금리를 준다. 이 상품은 연 1.5% 기본금리에 △100만원 이상 급여이체(0.5%포인트) △1건 이상 자동이체(0.5%포인트) △개인정보 마케팅 이용 동의(0.5%포인트) 등 3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1.5%포인트 금리를 우대해 연 3%까지 이자를 지급한다. 5000만원 초과분은 최고 연 2%까지 금리를 적용한다.

 

 

 

 

일찌감치 파킹통장 입소문을 낸 저축은행 업계 1위 SBI저축은행은 현재 최고 연 2.2% 금리를 파킹통장에 적용하고 있다. 업권에서 경쟁적으로 파킹통장 금리를 올리고 있어 SBI저축은행은 이번주 금리 인상을 검토 중이다. 주요 저축은행들이 연 3% 수준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1%포인트 이상 큰 폭의 금리 인상이 이뤄질 전망이다.

 

은행권에서는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토스뱅크 중심으로 파킹통장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 3사의 파킹통장 금리는 최저 연 2%에서 최고 연 2.3% 수준이다.

[전종헌 매경닷컴 기자] 매일경제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