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테슬라 로봇 내년 안에 시제품 낼 것" VIDEO: TECH Elon Musk says it’s more important for Tesla to make a robot than new car models this year

 

 

"테슬라가 올해 신차 모델보다 로봇을 만드는 것이 더 중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11일(현지시간) 테슬라가 올해 개발하고 있는 '가장 중요한 제품'이라며 휴머노이드 로봇이 세미(Semi)와 로드스터(Roadster) 등 하이브리드 차량보다 앞선다고 밝혔다.

 

 일론 머스크,

머스크는 지난 8월 회사 'AI 데이' 때 "아마 작동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하며 로봇 슈트를 입은 인간을 이용해 '테슬라 봇'을 처음 소개했지만 내년 안에 시제품을 갖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머스크는 코드네임 옵티머스인 이 로봇에 대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동차 사업보다 더 큰 의미를 가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머스크는 이어 올해 사이버트럭을 도입할 계획이 없으며 현재 2만5000달러짜리 차량을 개발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칩 부족이 지속되면서 총 차량 인도량이 줄어들지 않고 신모델 출시가 지연되고 있다고 말했다.

 

머스크는 19일(현지시간) 테슬라 로봇이 인간만이 수행할 수 있는 일을 수행할 수 있다면 경제에 혁신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만약 당신이 경제에 대해 생각한다면, 그것은 - 경제의 기초는 노동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자본 장비는 증류된 노동력이다. 그렇다면 실제로 일손이 부족하지 않다면 어떻게 될까? 그 시점에 경제가 무슨 의미인지도 잘 모르겠다. 그것은 옵티머스에 관한 것이므로 [그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일론 머스크,
via youtube

 

로봇공학 분야의 발전으로 기업들이 특정 노동자를 기계로 대체할 수 있게 됐지만, 현재 기술의 한계로 여전히 인간이 해야 할 일이 많다는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cnbc.com/2022/01/27/musk-tesla-robot-top-priority-for-new-product-development-this-year.html)

 

Elon Musk OFFICIALLY REVEALED Tesla's Upgraded Bot!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