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 항암제 효과, 피부에 나타나는 이 증상으로 확인" Skin-related side effects indicate better prognosis for patients taking certain cancer drugs

 

   피부 관련 부작용은 특정 암약을 복용하는 환자의 예후가 양호함을 나타낸다

면역관문억제제(Immune checkpoint inhibitors)로 인한 부작용 환자는 수명이 길어지는 경향이 있다.

 

종양 세포에 대한 면역 반응을 강화하는 면역 체크포인트 억제제(Immune checkpoint inhibitors)는 진행성 암을 가진 많은 환자들을 위한 표준이 되었다. 매사추세츠 종합병원(MGH)의 연구진이 주도하고 JAMA 피부과에서 발표된 새로운 연구는 이러한 부작용이 실제로 약이 효과가 있다는 지표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백반증 Everyday Health edited by kcontents

 

이번 연구를 위해 조사관들은 미국과 유럽 환자 2억 명 이상의 건강 기록과 청구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화한 트라이넷엑스 다이아몬드 네트워크에 접속했다. 연구팀은 면역관문억제제로 치료받은 중증암 환자 1만4016명을 대상으로 피부 관련 부작용이 나타난 7,008명과 그렇지 않은 7,008명의 정보를 비교했다.

 

중간 정도의 연구 추적은 3.2년이었고 환자들 중 3,233명(26.1%)이 그 기간 동안 사망했다. 피부 관련 부작용을 적어도 한 번 경험한 환자는 사망률이 22% 감소했다. 흥미롭게도, 이러한 보호 효과는 모든 피부 관련 부작용에 대해 동일하지는 않았으며 사망률로부터 30-50%의 보호 범위에서 백반증(반점 피부색 손실), 이끼플란누스(염증성 피부 상태), 가려움, 건조함, 비특이성 발진이 발병한 환자들 사이에서 가장 강력했다.

 

 

 

수석 저자인 예브게니 R은 "이러한 데이터는 면역치료 대상자들에게 피부 독성의 임상적 의미에 대해 상담할 때 중요한 예후 정보를 제공한다"고 말한다. MGH 피부과 세메노프 MD는 면역치료 초기에 피부독성이 나타나는 경향이 있으며 치료 시작 후 곧바로 효능을 평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따라서, 우리의 연구 결과는 더 강력하거나 대체적인 치료 요법을 고려할 필요가 있는 환자보다 현재 면역 치료 요법의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더 높은 환자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러한 피부 반응과 환자의 예후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하며, 이러한 반응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데 사용되는 개입이 생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의 여부도 연구할 필요가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sciencedaily.com/releases/2022/01/220112121556.htm)

 

면역관문억제제 메커니즘 Immune checkpoint inhibitors in melanoma | Melanoma Management Future Medicin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