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포함 스파크 컨소시엄, 111억 달러 규모 멜버른 노스이스트링크 터널 프로젝트 수주 VIDEO:North East Link $11.1b contract to include state’s longest tunnels

 

 

스파크 컨소시엄

25년간 멜버른 노스이스트링크 터널 건설, 운영, 유지

 

   스파크 컨소시엄이 노스이스트 링크의 일부로 호주 앤드류스 정부와 111억 달러 규모의 건설 계약을 체결하는 가운데 6.5km에 이르는 도로 터널이 핵심이 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당초 계획보다 2km 더 긴 터널이 포함될 예정인데, 재신타 앨런 교통 인프라 장관은 이 터널이 인터체인지 설계를 단순화하고 개방된 공간을 보존할 것이라고 말했다.


Designs for the $15.8 billion North East Link project, expected to cut travel times between Melbourne’s north and south-east by more than half an hour.

 

앨런은 "지역사회의 의견을 듣고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을 때, 우리가 이 일을 수행하는 동안 어떻게 기회를 잡을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또 다른 좋은 예"라고 말했다.

"터널은 지난 60년 동안 논의되어 온 도로망의 공백을 메워주는 사라진 연결고리입니다."


시의회와 북동부 주민 단체들은 2019년 이 프로젝트의 환경 영향에 대한 9주간의 청문회에서 몇 채의 집을 파괴로부터 구하고 수천 그루의 나무를 보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더 긴 터널을 추진했다.


야당과 정부가 임명한 독립 자문위원회가 이 계획을 검토했지만 예산안이 날아갈 것을 우려한 리처드 윈 기획부 장관은 이 안건을 거부했다.

 


더 에이지(The Age)는 지난 6월 밀라노에 본사를 둔 위빌드가 이끄는 스파크 컨소시엄이 정부의 계약 입찰 요청에 따라 3차선 터널 2개를 연장하는 입찰안을 제출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계약으로 스파크는 앞으로 25년간 멜버른의 노스이스트링크 터널을 건설, 운영, 유지하게 됐다.

 

앤드류스와 모리슨 정부가 공동 출자한 158억 달러 규모의 이 프로젝트는 멜버른 북부와 남동부 사이의 이동 시간을 30분 이상 단축하고 하루에 1만5000대의 트럭을 운행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료도로 연장은 메트로폴리탄 순환도로와 동부자유로를 연결하며 동부자유로에 6개 고속차로를 추가하기 위한 도로 업그레이드, 멜버른 최초의 버스웨이 신설, 34km의 업그레이드된 도보 및 자전거 전용도로를 포함한다.

 

 

동부 고속도로 나들목 근처에 있는 새로운 다리는 또한 쿠웅 계곡 산책로와 야라 강둑의 새로운 문화 구역을 연결하고 그린즈버러 로드는 나무가 늘어선 대로로 바뀔 것이다.

 

컨소시엄은 GS건설, CPB건설, 중국건설 오세아니아, 벤티아, 카펠라캐피털, 존 랭인베스트먼트, DIF, 퍼시픽파트너십 등 국내외 기업으로 구성된다.

 

이 프로젝트는 2028년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theage.com.au/national/victoria/north-east-link-tunnel-consortium-announced-for-11-1b-contract-20211028-p593v0.html)

 

 

We’re building North East Link – bringing our road, bus and bike network toget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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