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왜 아프리카에 철도를 건설하고 있을까 VIDEO: Why China is Building Africa’s Railways
에티오피아 사례
아프리카의 과거는 기관차에 깔린 풀 위의 녹슨 선로가 있는 아디스아바바 중심부에 있는 곰팡이 핀 기차역이었다. 1910년대에 프랑스에 의해 건설된 이 노선은 사막과 바다가 만나는 이웃 지부티까지 북동쪽으로 450마일 이상 운행되었다.
아프리카의 미래는 자동차로 조금만 가면 새로 지어질 역, 노란색과 흰색 건물, 거대한 벽돌이 있는 아치형 창문과 넓은 판석 광장이 있다. 이 철도는 40억 달러(470마일)에 달하는 철도 노선과 연결돼 있으며 아프리카 최초의 전기 철도 시스템이다.
새로운 철도망은 아프리카의 미래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열심이었던 중국의 국영 철도 및 건설 회사들에 의해 건설되었다. 새 기차역의 우뚝 솟은 정면을 따라 달려있는 붉은 현수막에는 굵은 한자로 "중-아프리카 우정이 영원하라"고 쓰여 있다.
중국은 아프리카에서의 철도 모험을 이타주의의 실천으로 묘사해 왔다.
그러나 중국에게는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중 하나인 에티오피아에 투자하는 것이 박애주의보다 전략적이다. 미국이 아프리카 대륙에 대한 경제적, 정치적으로 저조한 참여로 인해 중국은 아프리카의 뿔을 통한 교통을 개선하고 새로운 값싼 노동력, 휴대폰 사용자, 도시 소비자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기 직전인 대륙에서 지배적인 경제 파트너로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보고 있다.
수십 년 동안, 중국의 아프리카 투자는 주로 대륙 전체에 정치적 동맹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다. 베이징은 축구 경기장과 병원과 같은 마음과 마음을 다하는 프로젝트에 많은 투자를 했다. 그러나 중요한 변화가 진행 중이다.
중국은 이제 아프리카를 중요한 경제적 기회로 보고 있다. 그것은 대륙 전체의 기반 시설에 돈을 쏟아 부었고, 이번 주에는 지부티에 첫 번째 해외 군사 기지를 열었다.
에티오피아-지부티 철도는 한때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철도였다. 1910년대에 프랑스가 건설한 이 다리는 에티오피아의 수도 아디스아바바에서 인근 해안 국가인 지부티까지 450마일 이상을 운행했다.
경제 전망에 따르면 2034년까지 아프리카에는 11억 명의 노동자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노동 연령 인구이다. 2025년까지 대륙의 소비자들은 연간 2조 달러를 소비하게 될 것이다.
메코넨 게타슈 에티오피아 철도공사 프로젝트 매니저는 "내 비전은 2020년까지 에티오피아 경제가 세계 중간 수준의 경제가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철도는 모든 경제 활동을 더 쉽게 만들 것이다. 우리 경제는 호황일 것이다. 이 철도가 에티오피아를 다시 위대하게 만들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latimes.com/world/asia/la-fg-china-africa-ethiopia-20170804-htmlstory.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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